[아이디어발상법] 기존의 제품에 특이한 것을 결합해 본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원스톱(one-stop) 쇼핑을 좋아한다. 그 결과로 오늘날 인기있는 추세는 고객들을 위해 각기 다른 제품 및 서비스를 하나로 함께 묶는 것이며 그 성공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통념에 따르면 비즈니스라는 것은 적재적소 시장을 찾아야 하며 이 시장에 전문성을 띄어야 한다고 여겨지고 있지만 이것은 이미 구식이 된 사고방식이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관심이나 생활 방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들이 모두 함께 구비되어 있는 것을 좋아한다. 서로 다른 업계이지만 다양한 제품을 함께 결합하여 제공할 수 있는 방식이 고객들에게 크게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어떤 이발소들은 스포츠팬들이 스포츠 분위기를 즐기며 머리를 깎을 수 있도록 스포츠 바의 분위기를 모방하고 있으며 일부 우산 제조업자들은 손잡이 부분에 플래시를 설치해 어두운 밤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소매 업자이면서도 도매업에서 시행하는 대규모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이러한 아이디어들은 한결같이 간단명료하다. 기존의 제품에 평범하지 않으면서도 특이한 제품 혹은 서비스를 결합한다는 것이다. 서로 반대되는 것을 결합함으로써 보다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아이디어 레벨업 > 아이디어발상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은 무한하게, 실현단계에서는 현실적으로 (0) | 2010.12.22 |
---|---|
아동 논리가 창의적인 활동을 방해한다 (0) | 2010.12.18 |
자신을 배려해야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0) | 2010.12.11 |
현재의 작업에 만족하고 자기 자신을 놓아보자. (0) | 2010.11.29 |
[한국] 주택 내부의 디자인 다각화 모색(건설업) (0) | 2010.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