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2007 부산경향하우징페어’가 경향하우징과 경향신문, 부산국제건축문화제, 부산MBC 공동 주최로 다음 달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부산경향하우징페어는 국내 건축 환경 분야의 ‘대표 브랜드 전시회’로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남부 지역 최대 건축자재 종합 전시회다.

올해 전시회에는 국내외 200여 업체가 총 5만점에 이르는 우수 건축자재 및 신기술을 전시해 건축·주택.·인테리어 산업의 최근 동향과 미래의 주거환경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2007 부산국제건축문화제’와 ‘2007 IFI 총회 및 세계실내디자인대회’등이 동시 개최돼 획일적인 건축자재 전시회와 차별화한 건축산업과 건축문화, 주거문화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건축문화제에서는 건축작품 및 특별 초대전, 부산공간포럼, 시민참여 이벤트, 건축학술행사 등의 다채로운 건축문화 행사를 선보이며 전문가는 물론 일반 고객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또 ‘IFI 총회 및 세계실내디자인대회’에는 세계 각국의 유명 실내 건축가들이 대거 참가해 부산과 경향하우징페어의 국제적 인지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러시아 건설경기의 활성화에 힘입어 CIS(독립국가연합)지역의 건축기자재 수입을 위한 바이어단이 전격 방문할 예정이어서 국내 우수 건축자재 업체의 수출판로 개척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내 손으로 만드는 DIY가구 체험행사’가 열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파급되고 있는 DIY·리폼인테리어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내비게이션, 헬스기구, 비데, 주방가전 등의 푸짐한 경품행사도 열린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이며 관람료는 일반 5000원이다. 단 다음 달 5일까지 경향하우징 홈페이지(www.khfair.com)에서 관람신청을 하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문의 전화는 (02)3701-1600.

〈손두익기자〉

-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구독신청(http://smile.khan.co.kr) -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