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새 봄, 五感을 유혹하는 ‘건축 대향연’

국내 건축·주택산업과 주거문화의 모든 것. 건축산업과 주거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국내 최대·최고의 건축자재 전문 전시회인 ‘경향하우징페어’가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올해로 제23회를 맞이하는 이번 ‘2008 경향하우징페어’는 ‘건축(建築) 오감(五感)으로 디자인한다’란 주제로 열린다.시각(그림처럼 저마다의 개성과 취향이 극대화되는 공간), 청각(소음에서 벗어난 자연의 숨결이 가득한 공간), 후각(삶의 향기를 향유하는 공간), 촉각(부드러움 등 피부가 느끼는 모든 감촉이 인간을 위한 공간), 미각(생활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공간)의 다섯가지 감각을 모두 최적화할 수 있는 정보와 기술의 경연장이 마련되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총 700여개사가 10만여점에 이르는 우수 건축자재 및 최신기술을 선보인다.

구체적으로 가구 및 홈인테리어, 내·외장재(타일, 마루 벽지 등), 구조재(건물의 뼈대가 되는 벽돌, 콘크리트 등), 급수위생재(위생도기, 욕조, 샤워기 등), 건축공구·장비, 냉난방재(보일러, 온수기 등), 도장·방수·단열재, 조경재(잔디, 화분, 분수 등), 홈네트워크(홈엔터테인먼트, 미래주택 등), 주방가전(시스템 부엌가구 등), 실내외 조명, 창호재(자동문, 알루미늄 창호, 한지 등), 주택정보 및 전원주택 등 건축관련 모든 것들이 집약됐다.

전시회 기간 중에는 최근 건설경기가 활황인 중동, 러시아, 몽골 및 일본,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대규모 구매단이 방문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함으로써 국내 선진 기술·제품의 홍보와 참가업체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크게 기여하게 된다.

부대행사도 다양하다.

우선 (주)아이에프네트워크의 ‘하이엔드(High-end) 주거 트렌드 설명회’가 ‘1980년대 이후 호텔 & 하우징 트렌드’와 ‘뉴욕 하이엔드 주거상품 리뷰’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주거공간에서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전 MBC 러브하우스 출연자이자 지온건축사사무소 대표인 김원철 건축사의 강연회도 열린다.

이와 함께 참가업체의 신제품 설명회 및 관련 기술 세미나 등이 다양하게 개최된다.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DIY가구 체험 행사’ ‘두근두근 양모펠트 이야기’ ‘말랑말랑 클레이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져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전시기간 동안 잠실·삼성동·학동·합정·서울역·양재역·강남고속터미널·부천·송내역 등에서 킨텍스 전시장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경향하우징페어는 산업자원부로부터 2005년부터 4년 연속 건축·환경 분야의 브랜드 전시회로 선정된 대표 전시회다. 브랜드 전시회란 정부가 산업 분야별 대표 전시회를 지정하고 이를 동북아 톱 브랜드 전시회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이번 ‘2008 경향하우징페어’를 기점으로 ‘365일 온라인 경향하우징페어’를 전격 출범한다. 이는 전시회에 출품된 모든 제품의 카탈로그가 온라인화되어 등록돼 연중 전시되는 것으로, 제품 정보와 구입을 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경향하우징페어의 모든 참가업체 및 전시품 정보가 중국의 ‘알리바바닷컴(www.Alibaba.com)’에 게재되는 등 홍보가 다양해진다.

〈 박재현기자 parkjh@kyunghyang.com 〉

-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내손안의 모바일 경향 “상상” 1223+NATE) -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