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Sosang.jpg



[보도자료] 중소기업청, '신사업아이디어' 모은다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과 소상공인진흥원(원장 홍용웅)에서는 관심 있는 여러분들의 소상공인 분야의 새로운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디어를 찾고자 공모전을 실시한다. 채택된 우수아이디어에 한하여 포상금을 최대 3백만까지 지급한다.


  중소기업청 신사업 아이디어를 담당하는 천종혁 연구원은 예비창업자에게 유용한 창업 정보를 주기 위해 전 세계를 대상 최신 유망 아이템을 수집하고 있다.” 면서 한국 시장에 도입응용 가능한 아이템을 추려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으로 사업화를 지원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에도 작년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고, 창업에 성공한 가족캐리커처달력사업(김욱한) 사례처럼, 창업까지 연계 될 수 있는 유망 창업 아이템이 다수 배출되기를 기대한다하고 말했다.

  「소상공인 분야신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하여 평소 일반인들의 머리 속에만 메모에 둔 신선한 창업 아이디어를 제안서에 가득 담아 세상에 마음껏 펼쳐 볼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한국철도공사 광고 후원을 받아 휴가철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KTX 주요역에에 포스터 홍보 등을 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분들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신사업 아이디어가 접수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문의 : 소상공인진흥원 금융지원팀 042-363-774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