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Coway)’는 웅진코웨이의 정수기 브랜드(BI)인 동시에 CI(Corporation Identity)로 사용되며, 웅진코웨이에서 생산하는 모든 브랜드의 그림자 보증 전략(endorser brand strategy)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모두, 함께’라는 뜻을 가진 접두어 ‘co’와 ‘길’이라는 뜻을 가진 ‘way’의 영문 합성어로 ‘함께 가는 길’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이는 웅진코웨이가 고객, 주주, 직원 나아가 사회, 세계와 함께 성장 발전하겠다는 기업의지를 담고 있다. 코웨이(Coway)는 지난 1989년 출시 이후 18년간 정수기 업계 부동의 1위를 고수하며 정수기 시장에서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2007년 갤럽 조사에 따르면 정수기 사용자의 55.7%가 웅진코웨이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어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국내 정수기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듦에 따라 코웨이는 현재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5개 해외 법인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으며,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제품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와 함께 ‘디자인 혁신’을 통한 기술력의 집약적인 발현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해 3월 CHP-06DL으로 디자인 부문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s)’를 수상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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