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열풍 타고 마실 물도 웰빙

사용 인원 따라 정수용량 고려

필터ㆍ유지비용ㆍ디자인도 체크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마시는 물도 신경 써야 하는 세상이 됐다. 어릴 적 배가 고파서 학교 수돗물로 배를 채웠던 추억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말 그대로 옛이야기가 돼 버렸다.

정수기는 물리적, 화학적 또는 생물학적 과정을 거쳐 먹는 물의 수질기준에 적합하게 하는 제품이다. 시중에 유통되는 정수기는 대부분 역삼투압과 중공사막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역삼투압 방식은 정수 품질이 좋은 장점이 있으나 정수량이 적고, 중공사막 방식은 역상투압에 비해 기공이 크기 때문에 정수 능력은 떨어지지만 정수량은 많다.

정수기를 구매 할 때 따져 볼 요소는 우선 가정이나 사무실 인원에 따라 정수 용량을 따져보고 정수기로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앞서 말한 정수 방식을 먼저 따져보고 정부 공인 품질보증마크인 `물마크'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필터의 구성과 유지비용, 간편한 조작이 되는지 여부, 안정성, 디자인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웅진코웨이의 `CHP-06DL'은 정수 3.0ℓ, 냉수 2.3ℓ, 온수 1.2ℓ의 탱크용량을 가지고 있다. 역삼투압 방식의 6단계 필터로 정수하고, 버튼을 누르면 한 컵 분량의 물이 나오며 냉수, 온수, 정수를 하나의 꼭지로 추출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온수 사용시 누름식 안전 코크를 적용해 어린이 오작동에 의한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동양매직의 `WPU-6001C'는 냉수 1.8ℓ, 온수 1.7ℓ의 탱크용량을 가지고 있고, 시간당 40ℓ의 정수량을 보여준다. 중공사막 방식의 4단계 필터로 정수하며 콤프레서를 이용한 고효율 냉각방식으로 짧은 시간에 온도를 낮추고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자동 복귀형 온수안전기능으로 5초 후 자동냉수로 복귀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의 `CHP-5061S'는 정수 7.0ℓ, 냉수 2ℓ, 온수 2.7ℓ의 탱크용량에 얼음 2㎏을 저장할 수 있다. 역삼투압 방식 5단계 필터로 정수하며 제빙기가 있어 시원한 물에 얼음까지 함께 쓸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자외선 살균기가 장착돼 보다 확실한 살균효과를 보이며, 온수 잠금 버튼이 있어 어린이나 노약자에 의한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가격비교 사이트 마이마진에 따르면 동양매직의 `WPU-6001C'는 31만2620원, 웅진코웨이의 `CHP-06DL'은 101만5000원, 청호나이스의 `CHP-5061S'는 212만6600원에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가격비교 마이마진 가전팀 황병걸

< 모바일로 보는 디지털타임스 3553+NATE/magicⓝ/ez-i >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