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다다른 만큼 확실한 아이템 또는 아이디어 없이 사업에 뛰어드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한다. 여성의류 쇼핑몰의 경우 업체 간 비교가 쉽고 유행에 민감하기 때문에 창업 이후 한 건의 실적도 올리지 못하고 폐업하는 경우도 흔하다. 이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 무조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일엔비(www.styleenvy.co.kr)’가 여성의류 쇼핑몰 분야에서 신뢰성 있는 운영으로 다수의 고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스타일엔비(대표 이세영)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시장 조사를 철저하게 다니고 있다. 새벽이면 품질 좋은 상품을 찾아 동대문 시장으로 열심히 뛰어다니고, 오후에는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를 공부를 하고 있다. 또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작은 것 하나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품절 상품을 매일 확인하고 처리하는데 간혹 간발의 차이로 주문한 경우나 주문 후 늦게 입금을 한 경우에는 전화나 메일로 연락을 주고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해주거나 환불, 예치적립 등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처리해 주고 있다.
스타일엔비 사이트에는 보세와 헐리웃스타일의 재킷, 가디건, 티셔츠, 원피스 등 다양한 상품이 있다. 또 상품 하나하나마다 다각도의 사진과 짧고 명료하게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상품 설명이 있어 쉽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 대표는 “스타일엔비 홈페이지에 보면 왼쪽 상단에 소녀들이 모여서 화기애애한 모습을 연출한 그림이 있다. 그 그림처럼 고객과 친구 같은 편안한 사이가 되고 싶다. 코디 상담이 필요할 때 망설임 없이 들어와 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쇼핑몰, 좋은 패션 정보가 있을 때 맘껏 공유할 수 있는 쇼핑몰이 되는 것이 스타일엔비의 목표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장기적인 운영으로 인지도를 확보하여 자체 브랜드를 개발해서 운영하는 등 하루하루 발전하는 쇼핑몰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 고 했다.
Copyrights ⓒ 스포츠서울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디어클럽 > 아이디어 상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업아이템) 캐릭터를 피자와 함께, 독특한 아이디어로 승부 (0) | 2008.02.14 |
---|---|
(0) | 2008.02.14 |
평소 관심 살려 나만의 아이템 개발 (0) | 2008.02.14 |
훌랄라, 본사 마케팅역량 지사매출기여 (0) | 2008.02.14 |
핵심기술은 R (0) | 2008.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