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2008 유럽축구선수권대회(이하 유로 2008) 공식 후원사인 현대차가 내달 대회 개막을 앞두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 유럽 고객들을 유인하고 있다.
현대차는 ‘유로 2008 마케팅’ 차원에서 자국 승리기원 표어 공모전, 응원 사진 공모전, 축구 묘기 경연대회, 승리기원 축구공 투어, 현대 유로페스트 등의 행사를 진행중이거나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시작한 자국 승리기원 표어 공모전과 응원 사진 공모전에 40만명 이상이 참가했다고 소개했다. 자국 승리기원 표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표어는 각국 국가대표팀 전용 버스에 부착된다.
‘이 버스는 우승으로 가는 길을 인도한다’(포르투갈), ‘터키의 정열을 그대에게’(터키), ‘하나의 목적, 하나의 감동, 우리는 하나의 오렌지 국가’(네덜란드) 등이 이번에 선정된 표어다.
현대차는 유로 2008 마케팅의 마지막 행사로 유로 2008 개막 전날인 6월 6일 스위스 바젤에서 ‘현대 유로페스트’를 갖는다. 미셸 플라티니 유럽축구연맹 회장을 비롯해 축구팬 등 2만여명이 참석할 ‘현대 유로페스트’ 행사는 유로 2008 공식 가수 공연, 축구 묘기 경연대회 최종 결선, 승리기원 축구공 서명식 등으로 꾸며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2004년 대회 당시 현대차의 광고 노출 효과가 28억 달러에 달했는데 이번에는 35억 달러의 효과가 예상된다”며 “이번 마케팅의 성공적 운영으로 유럽 내 현대차 인지도 상승,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병만 기자 man@sportsworldi.com
ⓒ 세계일보&세계닷컴(www.segye.com),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아이디어의 보물섬! 한국아이디어클럽(www.idea-club.com)
현대차는 ‘유로 2008 마케팅’ 차원에서 자국 승리기원 표어 공모전, 응원 사진 공모전, 축구 묘기 경연대회, 승리기원 축구공 투어, 현대 유로페스트 등의 행사를 진행중이거나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시작한 자국 승리기원 표어 공모전과 응원 사진 공모전에 40만명 이상이 참가했다고 소개했다. 자국 승리기원 표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표어는 각국 국가대표팀 전용 버스에 부착된다.
‘이 버스는 우승으로 가는 길을 인도한다’(포르투갈), ‘터키의 정열을 그대에게’(터키), ‘하나의 목적, 하나의 감동, 우리는 하나의 오렌지 국가’(네덜란드) 등이 이번에 선정된 표어다.
현대차는 유로 2008 마케팅의 마지막 행사로 유로 2008 개막 전날인 6월 6일 스위스 바젤에서 ‘현대 유로페스트’를 갖는다. 미셸 플라티니 유럽축구연맹 회장을 비롯해 축구팬 등 2만여명이 참석할 ‘현대 유로페스트’ 행사는 유로 2008 공식 가수 공연, 축구 묘기 경연대회 최종 결선, 승리기원 축구공 서명식 등으로 꾸며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2004년 대회 당시 현대차의 광고 노출 효과가 28억 달러에 달했는데 이번에는 35억 달러의 효과가 예상된다”며 “이번 마케팅의 성공적 운영으로 유럽 내 현대차 인지도 상승,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병만 기자 man@sportsworldi.com
ⓒ 세계일보&세계닷컴(www.segye.com),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아이디어의 보물섬! 한국아이디어클럽(www.idea-club.com)
'아이디어드림 > 아이디어공모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데이콤, ARS 신용카드 안전결제 서비스 출시 (0) | 2008.05.23 |
---|---|
경남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0) | 2008.05.23 |
[동영상] 현대차, '유로 2008' 스포츠 마케팅 (0) | 2008.05.23 |
만화 (0) | 2008.05.23 |
현대차, `유로 2008` 온라인 마케팅 성황 (0) | 2008.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