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단위 UCC 제작 경진대회 등 10주년 기념이벤트도

진주시는 컴퓨터 예술의 관심고취와 관련 분야의 기술발전을 도모하고 21세기 지식정보화에 부응하는 정보화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전국디지털아트공모전』10주년을 맞이하여 『10주년 기념 이벤트행사』를『제10회 전국디지털아트공모전』과 함께 개최한다.

『제10회 전국디지털아트공모전』및『10주년 기념이벤트 행사』는 진주시가 주최하고, 경남종합정보센터 주관으로 행정안전부, 한국정보사회진흥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정보문화진흥원, 경상남도, 경상남도교육청 6개 기관의 후원을 받아 개최되며, 『전국디지털아트공모전』의 10주년을 축하하고 지역정보화의 활성화와 지역홍보 극대화를 위하여 『기념이벤트 행사』를 함께 추진하게 되었다.

『제10회 전국디지털아트공모전』은 예년과 달리 정부조직의 개편으로 후원이 행정자치부에서 행정안전부로 변경되었으며 정보통신부의 폐지로 정보통신부장관상이 없어지고 자유부와 중고등부 최우수상에는 각각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여하게 되었다.

『10주년 기념이벤트 행사』는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UCC 제작과 노인(55세이상) UCC 제작 경진대회 두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되며, 가족 UCC의 소재는 가족간의 화합과 행복을 담은 내용으로 초등학생을 포함 가족단위로, 노인(55세이상) UCC는 고령화 사회에 노인들의 취미활동과 여가선용에서 배우고 익힌 컴퓨터 실력 발휘를 위하여 순수한 창작품으로 하여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10주년 기념이벤트』행사는 금상에 경상남도지사상과 PC 1대를 부상으로 수여하며 은상, 동상, 장려 입상자에게도 진주시장상과 함께 푸짐한 상품을 수여한다.

금년 대회는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신청은 인터넷으로, 작품접수는 우편 또는 직접방문이며, 접수기간이 9월 1일부터 3일까지(3일간)로 심사결과는 오는 9월 22일 발표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전국디지털아트공모전』홈페이지(jinjuart.or.kr)에 상세히 안내하고 있으며, 전국의 관심 있는 많은 가족과 노인들이 참여하여 우리 가족의 행복함을 전국에 알리고 개인의 능력 향상과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끝)


아이디어의 보물섬! 한국아이디어클럽(www.idea-club.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