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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뉴시스】
코레일은 이달 15일 용산역 아이파크 컨벤션홀에서 열린 '2008 철도관광 신상품 경진대회'에서 코레일 충북지사의 '산으로', 동서대의 '레인보우', 홍익여행사의 '코리아 GOGO투어'와 청송여행사의 '노블레스 트레인'을 부문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레일은 지난 4월 한 달간 철도여행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총 70여건의 철도관광신상품 기획서를 접수, 부문별 8편의 우수작을 뽑아 이번 본선 대회를 열었다.
이 날 철도관광 신상품 경진대회에는 4개 코레일 지사와 7개 여행사, 4개 대학생팀(숙명여대 2팀, 동서대 1팀, 우송대 1팀)이 본선에 진출해 부문별 막판 경합을 벌였다.
특히 본선 발표자들은 경쾌한 댄스나 장미꽃을 심사자에게 주는 등 자신만의 여행상품을 상징하는 각종 퍼포먼스를 펼쳐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최종심사결과 코레일 지사부분에서 등산고객을 타깃으로 만든 충북지사의 '산으로'가, 대학생 부분에서 동해남부선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열차를 제안한 동서대의 '레인보우'가, 그리고 여행사 부분에서 전국 시티투어와 호텔을 연계한 홍익여행사의 '코리아 GOGO투어', 명품관광시장을 활용한 청송여행사의 '노블레스 트레인'(공동 수상)이 부문별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신상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4편은 상품 판매일로부터 1년 동안 임시전세열차 특별할인 혜택 등 국내 철도여행상품화 될 수 있도록 코레일로부터 2~3년 간 집중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이 날 행사에는 본선참가자 뿐만 아니라 지자체와 국내여행 관계자, 그리고 대학생 등 전국적으로 250여명이 대거 참석, 새로운 철도 관광상품 개발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김천환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로운 철도여행 상품 을 발굴함과 동시에 국내 관광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각 여행사와 지자체, 관광관련 업체와 협력해 철도를 이용한 다양한 철도여행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철도관광신상품 경진대회'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것으로 지난해 총 56개 신상품이 열띤 경합을 벌였다.
또한 최종적으로 홍익여행사의 '팔도 5일장 열차'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돼 운영 중이다.
<관련사진 있음>
박희송기자 hspark@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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