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스페셜 온에어(SBS TV 오후 9:55) = 경민(박용하)을 부른 강국장(최상훈)은 드라마 1, 2회가 각각 80분 방송으로 나가게 됐으니 1, 2회를 추가로 제작하라고 명령한다. 대본을 더 써야 한다는 얘기를 전해들은 영은(송윤아)은 편집실에서 모자라는 시간을 계산하다가 광고가 반도 팔리지 않았다는 소식을 듣고 긴장한다. 제작발표회가 시작되고 현수(유서진)는 배송된 현수막이 C안이 아닌 에이든이 빠진 B안이라는 사실을 알고 경악한다. 승아(김하늘)는 제작발표회에서 소속사를 ‘장엔터’로 바꾼 이유를 묻는 기자에게 민물로 돌아온 연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긴다.

◇다큐 10(EBS TV 오후 9:50)=영국의 옥스퍼드대학. 800여 년간 인재들을 길러낸 이곳에서 이색적인 시합이 벌어진다. 체스 챔피언, 화가, 양자물리학자, 극작가, 초음속 제트기 조종사, 음악신동, IQ 전문가, 등 성장배경과 직업 등 모든 것이 다른 7명이 모여 두뇌시합을 벌인다. 이들 7명은 전통적인 IQ 테스트는 물론 새롭게 개발돼 논쟁을 불러 일으켰던 생활지능 검사, 창의력 검사, 감성지능 검사, 다양한 다중지능 검사 등을 통해 가장 똑똑한 사람을 가려낸다. 개발된 지 100년이 지나도록 전 세계에서 애용되는 IQ 테스트의 새로운 면도 밝혀진다. 우리에게 지능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지능이 유전과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지능을 보는 시각이 얼마나 다양한지를 함께 생각하며, 흥미진진한 두뇌시합을 지켜보자.

< 아이디어의 보물섬! 최신 아이디어 모여라! www.idea-club.com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