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닷컴] 대한민국 여성은 친구의 ‘외모’ 보다는 ‘경제력’을 더 부러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대표 김혜정)는 여성들의 질투심과 관련, 지난 1월 30일부터 2월11일까지 열흘 동안 전국 560명을 대상으로 ‘나를 질투나게 하는 것’에 대해 조사한 결과(중복 투표 가능) 76%가 '부동산이나 주식, 펀드로 큰 수익을 올린 친구가 가장 질투난다'고 답했다.

이는 현대 여성의 기준이 단순한 아름다움 추구보다는 본인의 경제능력 향상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사회활동이 활발한 21세기 여성들이 경제와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갖고 활약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결과다.

그러나 ‘학창시절 공부만 하던 모범생 친구, 성형수술하고 살 빼서 변신해 나타났을 때(67.5%)’가 뒤를 이어 아름다운 외모를 향한 여성들의 끊임없는 질투심과 ‘학창시절 나보다 공부 못하고 놀았던 친구, 능력있는 신랑 만나 시집 잘 갔을 때(63%)’도 3위에 랭크돼 외모에 대한 여성들의 질투심리 역시 여전히 건재함을 알 수 있었다.

한편, 설문응답자들은 입춘이 지나고 본격적인 혼수철과 이사 시즌이 시작되면서 새 집 인테리어와 그에 맞는 가전도 부러움의 대상으로 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 중 51.4%에 해당하는 응답자는 ‘리폼 등을 활용해 크게 돈 들이지 않고 집안을 예쁘게 꾸몄을 때 질투난다’고 대답해 많은 사람들이 손수 꾸민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고 있을 보여줬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과감한 컬러나 혁신적인 디자인의 가전?가구로 집안을 스타일리시하게 꾸몄을 때(49.1%)’와 ‘명품 가전이나 가구로 단장했을 때(31.1%)’도 질투가 난다고 대답해 그저 주거공간으로서의 집에 머무는 것이 아닌 ‘아름다운 집’에 대한 욕구 역시 21세기 새로운 질투의 대상으로 떠올랐음을 알 수 있었다.

 이 밖에도 ‘같이 입사한 친구 나보다 연봉 많이 받고 승진 빠를 때(57.5%)’도 높은 순위에 랭크돼 여성들의 질투 기준이 과거에 비해 능력 위주로 달라졌음을 증명하고 있다.

/ 두정아 기자 violin80@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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