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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관리전문점 ‘얼짱몸짱’은 ㈜뷰피플얼짱몸짱클럽(http://www.beaupeople.com 대표:조병옥)이 런칭한 피부관리 브랜드다.

1998년 ‘미시라인 미용기기’ 자체개발을 시작으로 2004년 창립이래 국내 에스테틱업계의 선두주자가 되어왔다. ‘얼짱몸짱’브랜드는 뷰티업종이라는 특성에 맞게 2007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를 비롯한 각종 패션쇼 및 연예인 공식후원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얼짱몸짱 본사에서는 “미인대회 같은 후원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와 가맹점주들의 매출증대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공신력 있는 미인대회 출신들이 피부관리실에서 관리를 받는다는 점이 큰 화제거리를 불러와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가 크다”고 말한다.

가맹점 개설을 통해 얻은 이익부분을 브랜드 인지도와 연구개발에 과감히 재투자 한다는 ‘얼짱몸짱’의 점포 성공 비결을 알아본다.

12월 연말에도 일 평균 120만원 매출 올리는 ‘얼짱몸짱’ 쌍문점.

‘얼짱몸짱’ 쌍문점은 지난 2007년 12월에 갓 오픈한 지점이다. 쌍문점을 오픈한 강선미 원장은 연말 비수기에 오픈하는 대담함을 보여준 것 뿐 아니라 일매출이 평균 120만원 가량이라는 높은 수익율을 보여주어 본사를 놀라게 했다. 시스템을 이용한 서비스 체제를 활용하였을 뿐 아니라, 자체적으로 최고의 친절과 고객만족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것이 본사 담당자의 평이다.

“아직 시작일 뿐이지만, 앞으로는 ‘얼짱몸짱’ 가맹점 중 가장 고객만족도가 높은 지점으로 만들고 싶은게 제 포부에요” 라고 강선미 점장은 말한다.

적극적인 지점운영능력을 보이는 강원장은 오픈 후, 쌍문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방문동기를 조사해 보았다고 한다.

“80%이상이 이미 얼짱몸짱 브랜드를 알고 있더군요. 인터넷을 통해 가까운 지점이라서 찾아 오거나, 지나다가 ?事? 간판을 보고 방문했다고 하더라구요. 이미 알려진 브랜드 파워라는 것이 크게 작용하는 구나 생각했습니다.”

얼짱몸짱 쌍문점은 매일 직원들에게 마인드 교육 및 고객별 맞춤형 관리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를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최고의 관리서비스를 항상 제공하기 위해서란다. 결과적으로 얼짱몸짱 쌍문점을 찾는 고객들은 언제나 자신만의 개별적인 피부특성과 현재 상태, 그리고 진행중인 케어상황을 어떤 관리사를 찾든지 변함없이 일관성있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치유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싶어요. 그게 얼짱몸짱을 운영하는 제 가장 큰 방침입니다.”

지속적인 본사의 점주 간담회. 비젼을 주는 본사.

얼짱몸짱 본사의 담당자에 따르면, 얼짱몸짱은 매주 지점장들을 대상으로 테마를 정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한다.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꾸준한 교육을 통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본사의 노력인 것.

현재 얼짱몸짱의 창업비용은 99㎡(30평, 배드 8개) 기준으로 점포비를 제외하고 9천만원~1억 정도. 번화가보다 주택가를 배후에 둔 역세권이나 오피스가를 주요 입지로 꼽는데다, 업종 특성상 5층 이상 고층 점포에 입점해 점포비를 줄일 수 있기에 입지비용이 줄어 일석이조. 주로 여성창업자들이 ‘얼짱몸짱’을 선호하는 이유도 이런 주거지 상권의 강자라는 점일 듯 하다.

마지막으로 향후 해외 지사를 통해 앞선 브랜드 파워를 보이겠다는 비젼을 가진 얼짱몸짱의 조 대표가 밝히는 얼짱몸짱의 비젼은 이렇다.

“앞으로 제품라인을 더 보강하고, 제휴 마케팅을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겁니다. 리딩 브랜드라고 자만하지 않고 아이템이 좋은 신규브랜드에게 배운다는 자세로 언제나 가맹점주와 함께 장수할 수 있는 실속 프랜차이즈를 만들고 싶습니다.”

*개설문의 : ㈜뷰피플얼짱몸짱클럽 ‘얼짱몸짱’, 1599-1060

*홈페이지 : http://www.beaupeop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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