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아이템) 한국형 전통 퓨전 주점 주객천하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새로운 주점문화를 창조하겠다는 업체가 있어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퓨전주점들의 홍수 속에서 확실한 차별화된 색을 가지고 창업시장에 문을 두드린 곳이 있으니 이름하야 ‘주객천하(http://www.jugek.co.kr)’다.
한국형 퓨전주점을 표방하는 주객천하는 먼 나라 영국 런던에 매장을 내면서 국내에서도 이름이 널리 알려진 ‘요시스시’의 (주)예다솜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토종 브랜드 이다.
주객천하가 대외적으로 내세우는 브랜드 컨셉 중에서 ‘한국형 퓨전 주점’이라는 말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주객천하는 5000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식의 품격 있는 상품화가 목표이다.
단순히 술만 마시러 온 것이 아니라 주점에서도 좋은 원료로 만들어진 호텔급 요리사의 품격 있는 요리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것.
주객천하의 가장 큰 차별화이자 경쟁력이 될 이 메뉴들은 현재 한국적인 메뉴군 40%, 다양한 퓨전요리 60%의 비율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중 주객천하의 가장 대표가 되는 메인요리는 경북 문경지방의 향토 김치찌개 ‘태평초’이다.
주객천하를 찾은 고객들은 흔히 볼 수 없는 메뉴의 다양함에 한번 놀라고 이후 그 맛에 두 번 놀란다.
이외에도 호텔주방장급의 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는 컨셉 아래 매장 내 주방을 고객들에게 오픈하고 있다.
주객천하의 입구에 들어서면 지글지글 음식을 하는 주방장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다. 고객들에게 조리과정을 보여주면서 위생성을 강조하기도 하고 조리중의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고객과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 것.
맛의 차별화를 기본으로 인테리어 역시 주객천하만의 색깔을 살렸다.
주객천하는 테라스, 정좌, 벽화, 룸 의 4가지 컨셉의 인테리어를 구성, 지역별 고객타깃층이나 상권에 맞게 인테리어의 테마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
주객천하는 각종 이벤트 및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루트에서 ‘꽝’이 없는 이벤트를 진행,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아울러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서비스로 표현하고 있다. 점주의 입장에서는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할 때 고객의 데이터 베이스를 얻을 수 있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더욱 좋다.
마지막으로 서 대표는 “높은 품질의 맛, 고급스럽고 아늑한 인테리어, 가맹사업의 철저한 사후관리. 이 3가지 ‘기본’이 충족되었을 때 ‘주점의 시대는 다시 시작될 것’이고 그 선두에는 주객천하가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 02-3143-7979
강동완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새로운 주점문화를 창조하겠다는 업체가 있어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
한국형 퓨전주점을 표방하는 주객천하는 먼 나라 영국 런던에 매장을 내면서 국내에서도 이름이 널리 알려진 ‘요시스시’의 (주)예다솜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토종 브랜드 이다.
주객천하가 대외적으로 내세우는 브랜드 컨셉 중에서 ‘한국형 퓨전 주점’이라는 말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주객천하는 5000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식의 품격 있는 상품화가 목표이다.
단순히 술만 마시러 온 것이 아니라 주점에서도 좋은 원료로 만들어진 호텔급 요리사의 품격 있는 요리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것.
주객천하의 가장 큰 차별화이자 경쟁력이 될 이 메뉴들은 현재 한국적인 메뉴군 40%, 다양한 퓨전요리 60%의 비율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이중 주객천하의 가장 대표가 되는 메인요리는 경북 문경지방의 향토 김치찌개 ‘태평초’이다.
주객천하를 찾은 고객들은 흔히 볼 수 없는 메뉴의 다양함에 한번 놀라고 이후 그 맛에 두 번 놀란다.
이외에도 호텔주방장급의 요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는 컨셉 아래 매장 내 주방을 고객들에게 오픈하고 있다.
주객천하의 입구에 들어서면 지글지글 음식을 하는 주방장들의 역동적인 모습을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다. 고객들에게 조리과정을 보여주면서 위생성을 강조하기도 하고 조리중의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고객과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 것.
맛의 차별화를 기본으로 인테리어 역시 주객천하만의 색깔을 살렸다.
주객천하는 테라스, 정좌, 벽화, 룸 의 4가지 컨셉의 인테리어를 구성, 지역별 고객타깃층이나 상권에 맞게 인테리어의 테마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
주객천하는 각종 이벤트 및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루트에서 ‘꽝’이 없는 이벤트를 진행,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아울러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서비스로 표현하고 있다. 점주의 입장에서는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할 때 고객의 데이터 베이스를 얻을 수 있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더욱 좋다.
마지막으로 서 대표는 “높은 품질의 맛, 고급스럽고 아늑한 인테리어, 가맹사업의 철저한 사후관리. 이 3가지 ‘기본’이 충족되었을 때 ‘주점의 시대는 다시 시작될 것’이고 그 선두에는 주객천하가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 02-3143-7979
<저작권자ⓒ"성공 창업 프랜차이즈 허브" 이데일리 EnterFN>
- 당사의 기사를 사전 동의 없이 링크, 전재하거나 배포하실 수 없습니다 -
강동완
'아이디어클럽 > 아이디어 상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떡볶이, 외식업 매출 효자로 부각 (0) | 2008.02.14 |
---|---|
'까페띠아모' 쫄깃함으로 창업시장 휘어잡다 (0) | 2008.02.14 |
직장인 10명중 7명은 창업꿈꿔 (0) | 2008.02.14 |
나우앤, 동대문 시장사입 무료특강 개최 (0) | 2008.02.14 |
“강력한 규제개혁으로 벤처창업 요람 만들터” (0) | 2008.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