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 스테이크(pork steak)를 아시나요?’

고급음식의 대명사로 불리는 스테이크는 보통 쇠고기로 만들어진다. 그런데 돼지고기로 만든 ‘포크 스테이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업체가 있다.

최근 문을 연 신개념 스테이크전문점 아지트스테이크(www.azitsteak.com)가 바로 그곳이다. 돼지고기와 치킨을 재료로 한 스테이크를 만들었기 때문에 이른바 ‘퓨전 스테이크’로 불리기도 한다. 무엇보다 독특한 소스를 이용해 스테이크의 느끼한 맛을 없앴으며, 매콤 달콤함이 느껴지는 것은 아지트스테이크 맛의 핵심이다. 저가형을 표방했지만 맛과 서비스, 분위기 등 3박자를 모두 갖췄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아지트스테이크 관계자는 “아지트스테이크는 질 좋은 돼지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메뉴와 직접 개발한 독특한 소스가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호응이 좋다”면서 “기존 스테이크전문점에 버금가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대중적인 가격, 스파게티와 고급 라이스 등 다양한 메뉴를 갖췄다”고 말했다.

아지트스테이크의 주요 타깃층은 10대 학생에서부터 30대까지의 젊은 직장인 여성이다. 스테이크 가격은 6000원대로 일반 쇠고기 스테이크의 4분의 1수준이다. 일반 스테이크 1인분의 가격으로도 양질의 메뉴를 4인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스테이크 외에도 까르보나라, 해산물스파게티, 미소스그라탕 등 스파게티와, 해산물라이스·파인애플볶음밥 등 다양한 식사메뉴도 갖췄다.

현대적이고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장 분위기도 돋보인다. 저녁에는 스테이크와 어울리는 와인을 판매해 격조를 높였다. 전문 주방인원 없이도 손쉽고 간단한 방식만으로 고객에게 스테이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본사지원 시스템을 갖췄다. 창업을 원하지만 부담스러워 망설이는 여성창업자들에게 특히 적합한 아이템이 바로 아지트스테이크 창업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창업비용은 132㎡(40평) 기준으로 8580만원(점포비 제외). 02-741-0560

방승배기자 bsb@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 munhw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