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4살 청년인데 월 160정도 수입이 있는데

적금50만원 동부 뉴베스트플랜15만원 국민 청약부금5만원 들어가고

기여금띠고 세금띠고 뭐하고 생활비빼면 40만원 정도 여유금이 있는데

은행에 적금 들자니 금리가 거의 다 비슷해서............그리구 적립식펀드 mmf가

모에여??제가 알기로는 원금까지 손해볼수 있다던데  원금 손실안보구

1년정도 투자하는 그런 상품은 없나요??

질문자가 설택한 답변

안녕하세요 !

 

미래에셋생명의 자산관리사 이강혁 입니다. ^^

 

먼저 건전한 금융활동 및 자산운용을 하신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40만원으 여유자금에 대해 어떻게 해야할 지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단기적인 금융상품으로 은행의 금리를 벋어 나기엔 조금 문제가 있음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여유자금을 어떻게 모아 어떤 용도로 활용하실지를 정하는 것이 우선일 듯합니다.

 

어떠한 목적을 정하신후 어떻게 투자하여 어떻게 목적을 달성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시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단기적은 자산의 운용은 손실 또는 금리를 벋어나지 못하는 RISK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관점을 장기적인 안목으로 바꾸신다면 충분히 노후나 또 다른 재테크를 하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매월 10만원씩 적립식 펀드에 투자하시고 30만원은 변액유니버셜보험(투신+은행+보장)에 가입하시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적립식펀드 : 매월 일정금액을 납입함으로써 운용사가 운용하여 나는 수익금을 배분하는것

변액유니버셜보험 :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의 일부가 적립식 펀드로 투입되어 수익금이 발생하는 부분을 적립하는 방법 (자유입출금 기능-년12회출금가능 : 의무납입기간 존재)

 

적립식 펀드와 변액보험의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판매사가 아닌 운용사에 달려 있습니다.

 

판매사 ( 보험사, 증권사, 은행) - 판매

수탁사 (은행) - 보관

운용사 (자산운용사) - 보관된 자산을 운용

 

즉, 판매사에서 판매되고 고객의 자산이 수탁사에 보관되고, 운용사에서 수탁사에 주식과 채권등의 금융상품에 투자를 지시하는 수순입니다.

 

즉, 판매사나 운용사가 파산을 하게된다하더라도 고객의 금융자산은 수탁사인 은행에 보관되어 몇가지의 서류와 절차를 통하여 찾을수 있습니다. (간접투자신탁업법에 근거)

 

이러한 이유로 예금자보호법(5000만한도)에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중요한 부분을 말씀드렸으니 눈치 채셨겠지만, 판매사의 수익율에 현혹되지 마시고, 과거의 운용사의 실적을 꼼꼼히 따져보심이 중요합니다.

 

저희 미래에셋의 적립식 펀드는 현재 누적수익율이 년 70%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4년2개월만에 누적수익율 300%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한국 최고의 자산운용을 하고 있다고 말씀드려도 될 듯 합니다.

 

많은 판매사(보험사,은행,증권사)들의 금융상품이 있지만 선택은 운용사를 보고 선택하셔야 한다는 것을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가 쓴 글에 모든것을 설명하기에는 조금 미약함이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현명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상담을 원하신다면 직접 찾아 뵙고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미래에셋생명 자산관리사 이강혁 tp1024@nate.com  011-9490-11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