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매월 월급에서 15만원씩 적금식 펀드를 넣을려고 합니다...

원금 보장이 되며...이윤이 괜찬은 상품이 있으면 추천해주세여.... ㅎㅎ 내공(30)

질문자가 설택한 답변

Fund란 불특정 다수인으로부터 모금한 실적 배당형 성격의 투자기금입니다.

하여, 실적이 나쁘면 원금보장이 되지 않으며, 예금자 보호대상이 아닌 금융상품입니다.

 

특히 주식관련 펀드는 주식을 편입해 운용하므로, 주가가 폭락 하락하면 충분히 원금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 몇 년을 분석하면 대체로 장기가입자의 경우에는 은행이자 이상의 수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는 보장을 확신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그럴 것이라는 기대를 하는 것입니다.

 

 

주식시장의 주가는 항상 오르락 내리락합니다.

특히 신흥증시인 한국의 경우에는 기업실적과 향후 기업전망 뿐만 아니라 국내외적인 여러가지 변수에 따라 흔들리는 것이 현실. 하여 주식을 편입해 운용하는 주식형 펀드의 경우 항상 어느 정도의 위험관리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고수익 기대, 고위험 금융상품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피력하면

아직 펀드재테크를 시작하지 마세요.

 

 

반드시 고위험 금융상품인 펀드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세요,

 이와함께 여러 곳에서 많은 금융전문가들과 몇 차례 다양한 상담을 반드시 거쳐 반드시 중심을 잡고 재테크를 시작하시길 정녕 권해드립니다. 재테크에서 모든 판단 결정 책임은 반드시 스스로 지셔야 합니다.

 

 

행여, 이 과정이 힘들 경우에는 차라리 새마을금고 또는 저축은행에서 확정금리(예금자 보호)를 보장받는 적금 등을 생각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가장 기초적인 공부는 네이버-오픈백과의 펀드. 다음-금융플라자-펀드 예적금 등의 사이트등에서 기초적인 공부.

 

시판중인 펀드 실적은 한국펀드평가 또는 제로인 사이트등에 접속하세요. 그리고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몇 곳을 방문해 팜프릿등 얻을 수 있는 자료들은 몽땅 얻고 그 곳의 전문가들과  충분한 상담을 몇 차례 하신 후, 확신이 서면 그때부터 중심을 잡고 펀드 재테크를 하시길 거듭 당부드립니다. 증권사 은행 보험사 등 펀드판매사마다 재테크 방향이 다르다는 것을 분명하게 느끼실 것입니다.  편하게 상담하시고 반드시 중심을 잡으셔야 합니다. 단 1원을 투자하더라도. 소중한 내 자산. 내가 관리하고 책임져야 하기 때문.

 

 

 

참고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조심스럽게 드립니다. 단 참고만 하시길 권합니다.

 

1. 정확하게 원금보장되는 펀드는 없습니다.  

 

2. 실적이 좋은 펀드 추천.

솔직히 정말 어렵습니다.  현재의 실적이 영원하지도 않고, 주식시장의 향방 등에 따라 실적은 때때로 유동성을 보입니다.

 

 

다만 여기서는 최근에 각종 미디어에서 접할 수 있었던 추천 펀드 그림을 첨부하겠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알아두실 점은 명품 펀드 중에서 최근 6개월 실적만 분석하면 어떤 펀드의 수익률은 마이너스, 어떤 펀드 수익률은 무려 15%대를 육박하는수익률도 기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펀드투자는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신경쓸 일이 아니라는 일부 전문가님들의 훌륭하신 이론도 있지만, 그래도 6개월 투자에 어떤 다른 펀드의 수익률은 15%를 육박하는데 내가 가입한 펀드의 수익률이 마이너스라면 자신의 마음을 추스리기 어려운 것이 보통 투자자들의 심정일 것입니다.  저 같은 영세 개인투자자는 이런 일이 나에게 있으면,  정말로 견디기 힘들 것입니다.

 

 

하여 펀드 선택은 나름대로 잘 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주식관련 보험상품은 적어도 10년이상 가입할 생각이시면 가입 고려를 수십번 신중에 또 신중을 기하면서 냉철하게 생각을 하셔도 되겠지만  그것이 아니시면 결단코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개인적인 조심스런 의견 입니다. 

참고로 변액연금은  몇 가지 전제조건하에 원금 보전 (즉, 연금개시시점에서는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는 최저보증)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말로 펀드에 대해 확실하게 공부하신 후 투자방향이 서시면 그때 쪽지를 보내세요. 그때 단기 중장기관점에서 펀드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은 그냥 편하게 이런 것들이 있구나 하고  부담없이 눈에 스치기만 해도 좋을 듯.

 

 

 

 

 

 

 

꼬랑지 말씀

 

위 글은 2006년 9월 29일 기준, 개인적인 의견을 담았으며

고수익 고위험 펀드는 예금자 보호대상이 아닌 금융상품입니다.

펀드는 무조건 황금알을 낳는 금융상품이 아니므로 늘 위험관리 필수.

참고로 재테크에 있어서 모든 판단, 결정, 책임은 스스로 지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