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우리투자증권은 5일 투자 위험은 낮추고, 높은 수익을 추구하는 '옥토폴리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옥토폴리오'는 선진금융형 CMA 옥토와 다양한 투자 대상에 분산 투자한다는 의미의 포트폴리오의 결합어다. 다양한 금융상품에 옥토 계좌에서 제공되는 안정성, 유동성, 수익성을 가미한 분산투자 포트폴리오를 의미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옥토폴리오'는 '옥토폴리오 안정형'과 '옥토폴리오 수익형' 2가지 상품이다. 고객이 원하는 포트폴리오를 선택하고, 필요한 금액을 입금하게 되면 옥토폴리오의 상품 배분 비율에 따라 포트폴리오 상품이 한번에 자동으로 매수된다.

2월의 '옥토폴리오 안정형'은 RP 와 채권, 원금 보장형 ELS로 구성돼 각각 30%, 50%, 20%씩 분산 투자되며, 최저 연 5%에서 지수 상승시 최고 11%대의 높은 수익을 추구한다.

2월의 '옥토폴리오 수익형'은 우리투자증권이 분기별로 선정하는 베스트 컬렉션 펀드 중에서 국내 주식형 펀드, 해외 주식형 펀드, 대안형 펀드 등으로 최적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게 한 분산투자상품이다.

한편 '옥토폴리오'의 최저가입금액은 500만원이고, RP에 투자된 부분은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관련사진 있음>

김민지기자 minji@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