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 다 가는 어학연수 한 번 가보지 못한 저이지만

영어에 대해 큰어려움없이 학창시절을 보내고 회사생활을 해왔던 것은

어릴때부터 친정 어머니가 들려주셨던 영어동요로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없었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민할 것도 없이 제 아이의 첫영어도 영어동요로 시작해주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그래서 큰 맘 먹고 마더구즈를 들였는데 다행이 아이가 노래와 책을 참 좋아하더라구요.

하지만 유명한 영어 동요(예를 들자면 알파벳송)가 없는 점이 못내 아쉬웠던차였는데  

영어교육열 높은 옆집 엄마가 YMB 시사의 사회성, 창의성지수 향상을 위해 미국 유치원에서 가장 많이 부르는 영어동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영어교육의 명문인 YBM시사에서 나온 책이라 우선 믿음이 갔고,

마더구즈를 통해 친숙한 곡과 유명한 동요 30곡 알찬 구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영어의 본고장 미국에서 가장 많이 부르는 동요라 못 들어본 곡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래도 마더구즈에서 들어본 익숙한 노래가 나오면 특히 관심을 보이며

음악이 나오는 오디오 주변으로 달려가더라구요.

계속 반복적으로 틀어주니 지루해하지 않고 음악이 없을 때보다 더 잘 놀이에 집중하는것을 보면

분명 엄마는 모르는 음악의 위대한 힘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 책은 영역별로 구성된 동요를 통해 아이의 여러 감각을 발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SQ(사회성지수), CQ(창의성지수), IQ(지능지수), EQ(감성지수)에 해당되는 동요를 모아놓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부모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놀이와 율동이 중간 중간 소개되어있어서 엄마가 보다 적극적으로 노래를 놀이로 이끌어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동안 아무 생각 없이 흥얼거렸던 노래들이 이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고

아이에게 그동안보다 한 차원 높은 의미를 가지고 불러주니 전과 다른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책 속에는 동요의 악보와 가사, 그리고 동요에 맞는 예쁜 그림이 한 권에 담겨있어서  이 책 한권으로도 왠만한 영어 동요는 모두 학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림 하나하나가 밝고 활기찬 느낌이어서 영어동요에 대한 재미를 더해줍니다.

특히 책 말미에 가사 해석을 담아서 엄마가 노랫말을 설명해주기 쉽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책속에 있는 율동을 함께 배워보고 손까락가족 노래에서는 아빠손까락, 엄마손까락 인형을 끼워서 놀이를 해주었습니다.

눈 앞에 보이는 인형과 함께 노래를 하니 집중력 최고였습니다.

 

오디오 CD는 노래만 불러주지 않고 노래가 끝나면 반주를 다시 들려주어 엄마와 아이가 함께 부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30곡의 노래와 4곡의 챈트를 불러주고, 다시 처음부터 불러주고 반주까지 들려주니 CD가 금세 끝나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CD 한 장에 두번씩 노래가 들어가니 재생시간이 길어서 좋고, 반복학습이 되어 일석이조였습니다.

노래 부르는 외국인 목소리도 무척이나 감미롭고 세련되고 퀄리티가 높아서 무엇 하나 빠질 데가 없이 훌륭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좋은 교재 물론 좋지만 우리 아이 첫 영어는 동요로 시작해서 친근감을 키워줄 꼭 필요한 하나를 꼽으라면

최고의 곡만 모은 이 책을 추천하겠습니다.

사회성, 창의성지수향상을 위해 미국유치원에서 가장 많이 부르는 영어동요를 통해 여러 영역의 능력도 키우고,

미국스타일 영어교육을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출판사에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