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801 제25차 weCEO특강: 박정근 뷰로 대표, "파워 마케팅"
1인창조기업,피사모 연구소 http://070a.com
...박정근 대표는 CBS방송에서 언론인으로 실력을 날렸고, 그 후 교육사업에도 크게 성공했으며, 창업 프랜차이즈에서도 상당한 성과를 올렸다. 지금은 1인기업가, 유명인, 정치인, 기업가 등을 상대로 마케팅을 대행하고 있다.

"방송사에 근무할 때, 그 시스템 안에서는 못할 게 없었는데 일단 퇴직하고 나니까 나 자신이 한 톨의 먼지처럼 느껴졌다. 할 수 있는 게 없었다. 그러나 찬찬히 찾고 찾아보니 지금은 혼자서도 마케팅이 가능했다. 이 분야에서는 독보적이다."

"쟁점에서 이기면 다 이긴다. 여론을 만들면 된다. 여론은 정치시장이고 경제시장이다. 블로그에 글 몇 개를 올리는 것으로는 개인 브랜드 형성이 안 된다. 저명인사들은 미디어 노출도가 높다. 미디어 노출전략이 있는가. 자신에 관한 가 매월 1회씩은 노출돼야 한다. 개인 브랜드가 믹스되면 안 된다. 촘촘하고 정교한 마케팅 매뉴얼이 있어야 한다. 전문가를 찾아라."

<<파워 마케팅>> 090801 박정근 뷰로 대표...[weCEO 강의안]

1. 광고와 , PR의 비교

– 브랜드 신뢰도 관리의 중요성과 효율성

- 광고는 전통적이고 직접적이며, 상대적 고비용구조

- PR은 복합적이고 간접적이며, 전략적인 방법으로 발전

- 는 PR의 한 파트로 신뢰도가 높고 궁극적이어서
브랜드 관리에는 최고의 방법이다.
- 단, 에 어설프게 광고를 덧입히면 역효과를 초래한다

2. 브랜드 성장전략 사례소개

– 미국의 중고매매 사이트 성장 사례소개

– 미국의 한 작은 마을의 이름을 바꿔 이슈를 만들어낸 다음
노출에 성공해 미국전역의 여론을 끌어들였던 전략 등

3. 개인도 에 노출될 수 있다.

- 대기업이나 정부 등 공룡조직의 전유물로 평가돼 온 시장에
개인의 브랜드도 진입할 수 있다.

- 1회성 노출보다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 전문가, 회사중역, 고위관료들의 개인브랜드 노출 관리 사례

- 벤처, 초년생 전문가들의 노출 사례비교

4. 1인기업도 에 노출될 수 있다.

- 프로젝트와 인재, 브랜드의 융합적 노출 전략

- 전문가와 협력하라.

- 자료를 버려라 – 비전문가나 홍보 자료는 쓰레기일 뿐이다.

- 개인 디비를 구축하는 자기관리 매뉴얼을 구축하라

- 의료기관, 식품회사, 디자이너, 교육비즈니스, 쇼핑몰 등의

5. 대형교회 목회자 등 저명인사, 대기업, 스타급 연예인 등은
지속적이고 꾸준한 미디어 전략적 노출의 역사를 갖고 있다.

-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라.

- 광고, 홍보가 , PR과 어떻게 다른지 이해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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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컨셉과 브랜드 목표]

1 마케팅 컨셉

2 광고 미디어 PR

3 광고와 PR 컨셉 비교

4 PR영역과 관계공학

– 대정부관계 관리 공공기관 관계관리 정치PR 입법관계 관리 로빙

- 기업관계 관리 과업관계 관리 주주관리 소비자 관리 소비자단체 관리

- 기업내- 사내커뮤니케이션 / 대외 – 쟁점관리, 명성관리, 위기관리

- 국제관계 관리

- 문화와 이벤트 – 이벤트대행 / 광고대행 – 크리에이티브 발상론

5 미디어관계 관리

- 언론관계 관리

- 컨설팅 / PR 컨설팅 / 광고대행

6 마케팅

7 포트폴리오 / 출판기획 / IMC 융합전략

[의 개념과 마케팅]

1 마케팅

1) 의 범위 – 통신 신문 방송 인터넷 포탈

2) 의 효과 – 쟁점, 소셜 이슈, 공신력, 여론, 브랜드, 명성관리, 위기관리

3) 의 형식 – 기사, 칼럼, 인터뷰 / 해설, 특집, 박스

2 PI 브랜드 – 개인 / 브랜드 / 기업

1) 개인의 노출 – 이름 – 한국, 영어이름 / 닉네임 / 브랜드

2) 포지셔닝 – 정체성 구축 / 이미지 구축 / 브랜드 구축

3) 꿈과 목표 / 미션과 비젼

4) 프로젝트 융합

5) 프로그램 전략

6) 시나리오 플래닝

3 기업브랜드 – 공중 / 조직 / 프로젝트 / 개인

1) 노출 전략

2) 노출 형식

3) 노출 기간

4) 자료 및 진행 프로세스

– 취재 > 자료 제작 > 언론사 포탈게재 > 클리핑 > 2차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1 진행 - 조사 > *분석 > 목표 > *준비 > 실행 > *평가 >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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