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를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명언>

경험은 자신의 실수에 부여하는 이름이다.

Experience is the name everyone gives to their mistakes. (Oscar Wilde, 영국의 소설가,극작가 )

판단력은 경험에서 오고, 위대한 판단력은 실패에서부터 비롯된다.

Judgement comes from experience, and great judgement comes from bad experience.


<삶의 지혜를 주는 명언>

항구에 정박된 배는 안전하지만 그것이 배가 존재하는 이유는 아니다.

삶 속에서의 위대한 즐거움은 남들이 당신이 못할 것이라고 여겼던 일들을 하는 것이다.

말하고 있을 때 당신은 그 어떤 것도 배울 수 없다.

성공은 당신이 아는 지식덕분이 아니라, 당신이 알고 있는 사람들과 그들에게 비춰지는 당신의 이미지를 통해 찾아 온다.

( Lee lacocca,크라이슬러 전 회장)


<비즈니스를 위한 명언>

내일에 투자하지 않으면, 오늘도 없다.


조직혁신을 시도하려 할 때 우리가 범하는 가장 큰 실수는 동료 경영진이나 직원들에게 충분한 위기 의식을 불어 넣기도 전에 혁신을 시작해버리는 것이다.

이런 실수를 범하는 것은 매우 치명적인데,

자만심과 무사안일 팽배해 있는 조직에서는 경영 혁신의 목적을 달성하기는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존 코터 하버드대 교수)


99% 고객만족으로는 불충분하다.

그렇지 않으면, 언젠가 곧 나타나게 될 100% 고객만족 기업에게 고객을 빼앗긴다.

고객은 2등 기업에겐 결코 애정을 배풀지 않기 때문이다. (페덱스 CEO 프레드릭 스미스)


어떤 기업이든 모든 직원들의 급여는 고객들에 의해 지급된다.

급여는 기업 소유자나 사장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은행계좌나 노동조합에서 나오는 것도 아니다.

급여는 고객에게서 나오는 것이다. (제프리 폭스,마케팅 수퍼스타)


보스는 단 한사람, 고객뿐이다. 고객은 회장에서부터 하부의 구성원들까지 다 해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고객이 다른 곳에 돈을 쓰면 결국 우리는 일자리를 모두 잃을 수 밖에 없다. (샘 월튼, 월마트 창립자)




<전략가들을 위한 명언>

부상을 입은 다음에 진찰하는 것은 죽은 다음에 약을 처방하는 것과 같다.

마케팅 데이터는 가로등에 불과하다. 길을 비추려고 서 있는 것이지, 기대라고 서 있는 것은 아니다. (헬 스테빈즈 “카피캡슐”)

아이디어란 낡은 요소들의 새로운 조합이다. (제임스 웹 영)


전략이 없는 조직은 방향없이 빙빙 도는 키가 빠진 배와 같다.

전략이 없는 조직은 또한 갈 데 없는 떠돌이와 같다.


전략가의 역할은 기업을 지금 그대로가 아니라 앞으로 어떤 기업이 될 수 있는가를 보는 것이다.


전략이란 생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삶과 죽음의 문제이기도 하며 안전과 존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어떠한 경우라도 전략을 소홀히 여겨서는 안 된다. 손자


전략이란 기업의 장기적인 목표 결정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을 결정하고 경영 자원을 배분하는 것이다. (Alfred D.Chendler Jr)


전략이란 기업의 목표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이나 정책을 말한다.

또한 전략은 그 회사가 어떤 사업 분야에만 참여하고 있어야만 하고 그 회사가 어떠한 성격의 회사이어야 하는가를 결정하는 중요한 이론이다. 

(Kennets Andrews)


경영전략이란 한 마디로 어떻게 하면 경쟁자에 비해서 경쟁우위를 가질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경영전략은 효율적인 방법으로 경쟁자에 비해서 그 기업의 경쟁 우위를 상승시키는 노력이라고 볼 수 있다. (Kenichi Ohmae)



아는 만큼 보이고, 이해하는 만큼 얻는다. 블로그 자식-네이버에서 명언 검색, “한 문장이 선사하는 인생의 지혜” 블로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