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SPN 유숙기자] 영화 시나리오 작가들이 촛불집회 지지 의사를 밝혔다.

한국영화 시나리오 작가 연대(이하 작가 연대)는 7일 “두 달 넘게 이어져 온 촛불집회를 지지하기 위해 한국영화시나리오작가들이 뭉쳤다”며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작가 연대 측은 “미국산 쇠고기 수입 전면재협상과 재벌들만을 위한 정책이 아닌 서민들을 위한 정책을 촉구하는 촛불집회에 대한 정부의 무자비한 탄압과 일부 언론의 악의적인 왜곡보도에 분노한 작가들이 촛불집회에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작가 연대는 또 “대통령이 사과는 했지만 실제로 변한 건 아무 것도 없는 현실에서 이명박 정권의 계속된 거짓말, 공권력을 동원한 폭력만 존재할 뿐”이라며 “또한 아고라를 통한 건강한 토론문화와 평화적인 촛불집회를 괴담과 폭도로 몰고 가는 보수언론에 대한 항의와 함께 이들에 대한 자발적인 광고 중단운동을 지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스크린쿼터축소-광우병 위험 쇠고기 수입-미친 교육-공기업 민영화 정책들의 배후인 한미FTA에 대해 국민투표를 통한 결정을 할 것을 주장한다“며 “이번 성명서를 내면서 ‘촛불을 지지하는 한국영화시나리오 작가연대’로 뭉쳐 추후에도 작가로서 다양한 글과 작품들을 통해서나 1인 시위 등 다양한 참여를 준비 중이다”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SPN포토현장] '영화인들도 촛불을 들었습니다'
☞[포토]정윤철 감독,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위해 촛불 밝히다'
☞[포토]정윤철 감독 등 영화인들, 미국산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시위
☞[포토]촛불시위 나선 영화인들...'영화 속 죽어간 소들을 위해 묵념'
☞[포토]영화인들 촛불 들었다...'美 쇠고기 수입반대 결의'

<저작권자ⓒ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이데일리 SPN’>


유숙 (rere@)
아이디어의 보물섬! 한국아이디어클럽(www.idea-club.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