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저널 버즈]  주택은 단순히 일상생활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 외에도 그 사회의 문화와 생활상을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되기도 한다. 토목, 건축, 디자인, IT 등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어 있는 주택을 일컬어 종합예술이라고 부르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삼성물산 래미안 갤러리는 예술, 전통, 감성, 감각, 여성의 지혜를 담은 열린 문화 커뮤니티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삼성물산 래미안 갤러리는 예술, 전통, 감성, 감각, 여성의 지혜를 담은 열린 문화 커뮤니티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래미안 갤러리 입구를 들어서면 간단한 이야기와 차를 마실 수 있도록 라운지와 카페가 꾸며져 있고 조명이나 화분, 유리, 벽화, 바닥 등도 하나같이 예술과 디자인을 고려했다. 마치 아파트 브랜드를 홍보하는 곳이 아닌 잘 꾸며놓은 미술 전시관과 비슷한 느낌을 줄 정도다.

래미안 갤러리는 크게 U스타일, 신규주택 전시관, 아트홀로 나뉘어져 있다. IT 기술을 활용한 U스타일은 2010년 이후 미래 주거환경을 가상한 체험 전시관으로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유비쿼터스 기술을 응용해 미래형 주택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집안에 들어오면 스스로 조명을 켜고 주방 싱크대는 사용하는 사람에 알맞게 높이가 조절되는 등 영화에 나올법한 기술이 시연된다.


U스타일이 미래 주택의 모습을 기술로 표현했다면 아트홀은 누구나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 운영된다. 전시회는 별도 신청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생활에 유익한 강좌도 함께 소개되므로 센스 있는 주부라면 꼭 한번쯤 들러볼 만하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 부녀회와 주부 커뮤니티를 위한 행사와 여학생의 리더십 교육도 마련되어 있다.
 
U스타일은 2010년 이후 미래 주거환경을 가상한 체험 전시관으로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유비쿼터스 기술을 응용해 미래형 주택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홈페이지에는 테마별로 래미안과 관련된 동영상, 사람 사는 이야기, 동호회 등 볼거리가 제법 많다.

래미안에 살고 있는 사람을 위한 쌍방향 의사소통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이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고객의견을 반영하고 따로 주택 전문 홈페이지도 준비되어 있으며  홈페이지에는 테마별로 래미안과 관련된 동영상, 사람 사는 이야기, 동호회 등 볼거리가 제법 많다.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삼성물산 래미안 갤러리는 예술, 전통, 감성, 감각, 여성의 지혜를 담은 열린 문화 커뮤니티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삼성물산 래미안 갤러리)

사회봉사활동으로는 무주택자에게 집을 지어주는 사랑의 집짓기 '해피타트' 운동에 매년 참가하고 있으며 래미안 입주민 초청 행사를 열어 건설회사 임직원과 고객이 직접 만날 수 있는 무대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여성입주고객을 위한 래미안W콘서트를 통해 다채로운 문화생활도 맛볼 수 있다.

▶ 미래 주택 특집 페이지 바로 가기



이수환 기자(shulee@ebuzz.co.kr)

'IT 제품의 모든것'
-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