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저출산대응 경진대회 대통령상

(성남=연합뉴스) 성남시는 15일 과천청사 대강당에서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열린 '2007년 저출산대응 인구정책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저출산 고령화 대책기구'를 설치한 성남시는 올해부터 셋째 자녀 이상을 출산한 산모에게 100만원 상당의 출산장려금을, 셋째자녀 이상 아동(만 3세 이하)에게 매월 10만원씩 아동 양육수당을 각각 지원하고 있다.

또 관내 모든 초등학교 5-6학년생에게 무료급식을 실시하고 동 주민센터내 아동교육프로그램을 1개 이상씩 운영하는 등 저출산에 대응하는 다양한 정책을 실시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성남중원보건소, 수인성전염병 예방 세균검사 실시

(성남=연합뉴스) 성남 중원구보건소는 수인성전염병 예방을 위해 2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도시락 취급업소와 어린이집 등 관내 111곳에 대해 세균검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보건소는 종사자에 대한 보균검사 뿐 아니라 칼, 도마, 행주, 식판 등 조리기구에 대한 콜레라,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등 세균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양평관광교육개발원장 파나마개발 컨설턴트로 선발

(양평=연합뉴스) 양평군은 양평관광교육개발원의 최정길 원장(경희대 관광학부 교수)이 지난달 20일 미주개발은행(IBRD)에서 추진하고 있는 파나마 관광개발을 위한 전략전문 컨설턴트로 선발됐다고 15일 밝혔다.

최 원장은 파나마 관광시장에 대한 정밀조사 분석, 파나마 투자기회와 위험요소 도출, 여행목적지 디자인과 마케팅 계획 수립 등을 하게 된다.

양평군 출신의 최 교수는 지난해 7월 대만에서 열린 세계경영 학술대회(GBATA)에서 2편의 논문이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10월부터 양평군이 설립한 양평관광교육개발원의 원장을 맡고 있다.

(끝)

주소창에 '속보'치고 연합뉴스 속보 바로 확인

<모바일로 보는 연합뉴스 7070+Nate/magicⓝ/show/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