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재웅기자] 볼보코리아는 볼보가 미국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가 선정한 자동차 부문 '가장 안전한 브랜드'에 뽑혔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미국 유력 소비자전문지인 '컨슈머 리포트' 연구센터에서 지난해 12월 6일부터 차량의 안전성, 품질, 가치, 성능, 환경친화성, 디자인, 기술혁신 등 7가지 분야에 대해 성인남녀 1720명의 브랜드 선호도를 집계한 결과다.

이번 조사에서 볼보는 안전도 분야에서 77%의 점수를 획득해 '가장 안전한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 수치는 비보조인지도 조사(조사시 소비자에게 제품 범주 내에 생각나는 브랜드를 모두 열거하도록 하는 것)에 의해 집계됐다.

볼보자동차는 이번 조사에서 현재 모든 자동차에 기본으로 적용되고 있는 3점식 안전벨트, 측면 충돌 예방을 위한 사이드 에어백 등과 볼보 특유의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컨슈머 리포트는 미국의 소비자협회(Consumer Union)에서 발행하는 소비자 전문 월간지로, 자동차, 가전, 금융상품 등 일정 품목을 선정, 우열을 비교 분석해 소비자들의 구매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며 그 권위와 객관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향림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소비자들의 구매 바이블로 꼽히는 '컨슈머 리포트'를 통해 볼보의 독보적인 안전성이 또 입증됐다"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볼보가 변함없는 안전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안전에 대한 연구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볼보 All New S80


<저작권자ⓒ이데일리 - 1등 경제정보 멀티미디어 http://www.edaily.co.kr>
<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정재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