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정 홍보물', 시민이 직접 만든다

대구시는 행정에서 가공된 정형화되고 딱딱한 시정정보를 일방적으로 알리는 기존 홍보방식을 탈피하여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시정에 대한 우호적인 공감대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인터넷의 새로운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UCC를 통해 대구를 재미있게 알리고자 다양한 콘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우선 2월부터 매월 1회 밝고 아름다운 대구를 알리고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포토디카 콘테스트를 주제 제약없이 시행하고, UCC 동영상의 경우 "대구 로고송 만들기", "당신이 UCC스타", "UCC왕중왕전" 등 매월 주제를 달리하는 공모전을 시행하여 다양하고 의미있는 홍보영상물을 확보할 예정이다.

또 많은 네티즌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네티즌 투표로 우수작을 선정하는 재미도 곁들이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분에게는 디카찍기, 동영상 제작하기 등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영상물 제작능력을 배양함으로써 향후 시정홍보 알리미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포털사이트 및 제휴 카페 안에 UCC로 보는 시정홍보관을 설치하여 퍼가기, 추천하기, 댓글달기 등 기능을 활용, 시정홍보 콘텐츠를 네티즌에 의해 자발적으로 확산시킴으로써 누구나 쉽게 사이버 상에서 대구 소식과 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대구시는 이번 시민참여형 'UCC 공모전' 및 '포토디카 콘테스트'가 대구의 이미지를 개방적이고 컬러풀한 도시로 개선하는데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