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살 여성입니다.

오늘  CMA통장을 만들려고 증권사에 갔다가 개인연금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개인연금에 대해 이것저것 물어 보았지만...

펀드나 보험등  처음이라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리고 종류도 넘 많구요..

그래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한달 10만원 20년 이상 장기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은행, 증권사, 보험 중 저에게 맞는 개인연금 어떤게 좋을까요?

그리고 개인연금 상품에 대한 은행, 증권사, 보험의 장단점도 알고 싶습니다.

 

 

질문자가 설택한 답변

안녕하세요~ 재무설계 전문회사인 Fn Stars(주)에 근무하는 황인구라고 합니다.

전 변액연금을 추천합니다.

변액연금은 펀드에 투자되는 상품이라 운용사의 능력과 과거 운용수익률등을 따져본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래에셋자산에서 운용되니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가 있죠. 많이들 미래에셋에서 투자상품을 가입하십니다.

10년이상 하시면 보통 연 수익률 10%이상을 기대수익률로 보고 투자를 하시는 것이죠.

 

은행의 경우는 방카슈랑스라고 해서, 증권사나 생명보험사의 상품을 받아 운영하는 것입니다. 위탁받은 상품들이죠. 모든 상품을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상품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은행업무만 하던 분들이라 전문성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증권사의 경우, 님처럼 10년이상 장기로 플랜을 가져가시는 분들에겐 수수료의 부담이 큽니다. 매월 일정액의 수수료를 부담하시게 되며, 원금이나 이자만이 아닌 원리금(원금+이자)에서 수수료를 차감하니 장기로 갈수록 큰 부담이 아닐수 없습니다.

변액보험의 경우, 장기로 갈수록 수수료의 부담도 줄어들 뿐더러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일반 연금이 아닌 변액연금을 권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물가상승율의 위험성을 헷지할 수 있고, 펀드에 투자되니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통 상품을 가입하면 저와 같은 상담자를 항상 곁에 두게 되어 향후의 금융시장의 변화에 따라 예,적금 상품의 추천이나 증권사의 펀드등을 추천받고 관리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진국엔 주치의와 담당 변호사, 금융주치의를 항상 두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그런 방향으로 가는 중이니, 괜찮으시다면 제가 님의 금융주치의로서 도움을 드리길 기원합니다.

 

상품가입시, 필히 상담하시어 님에게 맞는 상품과 님이 목표한 목적자금의 활용등도 조언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보내시고 나날이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bakdalma@naver.com

상담을 받으시려면 위 메일에 성함, 연락처, 상담가능한 장소 정도 보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부담갖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