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시행계획 공고



♧ 지원사업소개

 
  중소기업청에서 발표한 2016년 마케팅지원사업 통합공고문입니다. 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제품홍보부터 국내외 판로개척, 온오프라인 유통망 구축 지원, 바이어연결, 공동AS지원 등 마케팅 및 판로개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제품판매촉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상세내용
 
본 통합공고문은 포괄적으로 중요한 예산 및 지원내용만 담겨져 있으며 향후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업기업에게 중요한 지원사업들은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공고문에는 여기서 안내한 항목 외에 더욱 다양한 사업이 있사오니 꼭 다운로드 받으시고 출력하셔서 읽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① 초기제품시장진입지원(이전 : 마케팅이노베이션)
② 중소기업제품 홍보
③ 중소기업 브랜드 지원
④ 중기제품 전용판매장 운영
⑤ 오프라인 유통망 진출
⑥ 온라인 시장진출
⑦ 중소기업 구매상담회·판매전
⑧ 혁신제품 발굴․연계시스템 운영
⑨ 중소기업 공동A/S지원



※ 사업에 대한 상세한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1357번으로 전화하시거나 해당 공문에 있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 구체적인 세부사업별 공고문은 2월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올라올 예정입니다.




○ 마케팅지원사업(사업지원보조금)이란?
    중소기업청(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진흥공단) 및 KOTRA각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중소기업 제품판로개척 및 수출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매년 예산을 투입하여 창업기업에게 부족한 창업자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형태의 자금으로 적게는 5백만원부터 크게는 1억 원까지 제품 및 서비스개발비, 인건비, 홍보마케팅비 등을 지원하는 자금을 말합니다. 대출없이 창업할 수 있으며 창업자의 부담금이 지원금의 10% 수준으로 빚에 대한 부담없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어 매년 많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이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 지식재산권으로 새로운 기회를 찾고자 도전하는 분을 위해 아이디어클럽&아이디어거래소에서는 2016년 더욱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행사 및 이벤트 등을 통해 빚없이 창업할 수 있는 기술창업의 활성화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마케팅]2016년_마케팅지원사업_시행계획_공고문(최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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