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를 위한] 로드사이드(Roadside) MBA 서평이벤트 안내(~8.30)
이번에 진행하는 서평이벤트는 로드사이드MBA라는 책입니다.
창업과 사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참여방법 : 서평을 올릴 온라인서점과 아이디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벤트에 선정되면 출판사로부터 도서가
발송되며 도서 수령 후 1주일 내에 서평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2. 선정대상 : 10명
3. 응모기간 : 2014년 8월 18일(월)~8월 30일(토)
4. 당첨발표 : 2014년 9월 1일(월)
▒ 출판사의 한 마디(청림출판사 이미미 마케팅팀)
<로드사이드MBA>는 미국 명문 대학에서 MBA과정을 가르치는 교수 3인방이 현실에서 적용 가능한 경영 전략을 찾아 미 전역을 여행하며, 강소기업의 성공사례와 10가지 경영전략을 담아낸 책입니다. 기존의 거대기업의 경영 전략과 사례를 담은 전략서와 달리 소상공인도 경영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을 쉽고 재미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며, 최고의 석학인 MBA교수들이 고급 경영 이론을 토대로 실제 소상공인의 성공사례를 인터뷰를 통해 엮어내어, 이론과 실전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도서입니다.
작은 카페와 레스토랑부터 리사이클링 공장, 법무법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소상공인의 성공사례와 전략, 이를 바탕으로 한 경영학 지식을 균형 있게 다루고 있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실전 경영학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업이나 스타트업을 계획중인 분들에게도 매우 유용한 책이 될 것입니다. 또한 엘리트지만 괴짜인 경제학자 3인방의 좌충우돌 로드트립 형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어, 마치 소설을 읽듯 매우 유쾌하고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는 책입니다. 특히, 대기업이 아닌, 자체 경영하는 소규모 업체의 성공사례를 다루고 있어 아이디어거래소 회원님들께 더욱 유용한 책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도서 소개 : 사업가를 위한 로드사이드MBA
책상물림 경제학자들이 길 위에서 배운 사업의 모든 것
“창업 준비생과 자영업자가 꼭 월가에서 교훈을 찾을 필요가 있을까?
경영대학원 교수 세 명이 보스턴에서 열린 학회에 참석한 뒤에 즉흥적으로 메인까지 드라이브를 하다가 신발 가게에 들렀다. 그런데 판매원이 여간 집요하지 않았다. 물어보니 이 가게에서는 ‘암행손님’ 수법을 쓰고 있어서 손님에게 끈질기게 조르지 않으면 근무 평점이 깎인다고 했다. 세 교수는 MBA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주제들에 대해 온갖 질문을 던졌다. 그러다 머릿속에서 번쩍 하고 불이 들어왔다.
세 교수는 상아탑을 박차고 나가, 제품 차별화, 가격 책정, 브랜드 관리, 고용 등 여러 과제에서 성공을 거둔 실제 사례를 탐방했다. 비행기를 몰며 아칸소 주에서 수익성 높은 진료소를 여러 곳 운영하는 치아 교정의 버리스 박사에게서 규모의 경제를 배울 수 있는데, 창업 준비생과 자영업자가 꼭 월가에서 교훈을 찾을 필요가 있을까? 이렇게 해서 《로드사이드 MBA》가 탄생했다. 고속도로 아스팔트를 달리는 세 남자에게서 우리는 모든 기업인이나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기본적 경영학 지식을 배운다. 그것도 신 나고 재미있게.
차 례
들어가며_ 가벼운 마음으로 길을 나서다
1장 자체 경영하는 ‘힙’한 기업을 찾아서 _사업 규모
2장 이익을 갉아먹는 경쟁으로부터 사업을 보호하려면 _진입장벽
3장 가격이 높은데도 고객이 떠나지 않는 이유 _제품 차별화 전략
4장 이윤을 포기하지 않고 고객을 끌어들이려면 _가격 책정
5장 제품이 다르면 파는 법도 달라져야 한다 _브랜드 관리
6장 협상의 한계가 무엇인가 _효율적 협상
7장 스티브 잡스를 고용하려면 _채용
8장 어떤 인센티브 문제에 직면했는가 _직원 동기 부여
9장 위임과 인센티브는 긴밀하게 연결된다 _업무 위임
10장 다윗이 골리앗에 맞서려면 _덩치들과 맞서기
나가며_ 전략은 매일 진화한다
▒ 저자 및 역자소개
마이클 매지오 Michael Mazzio
노스웨스턴대학 켈로그경영대학원 경영 ․ 전략 담당 부교수. 노스웨스턴정책연구소 연구교수로 경영자 MBA 과정에서 경쟁 전략을 가르치며 켈로그 자유 입학 프로그램 학술부장이다.
폴 오이어 Paul Oyer
스탠퍼드대학 경영대학원 프레드 H. 메릴 경제학 석좌 교수. 노스웨스턴대학 켈로그경영대학원 교수를 지냈다. 미시경제학이 일상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그의 연구는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이코노미스트>를 비롯한 수많은 온오프라인 매체에 소개되었다.
스콧 셰이퍼 Scott Schaefer
유타대학 데이비드 에클스 경영대학원 켄들 D. 가프 경영학 석좌 교수이자 금융학 담당 교수. 유타 겨울 경영경제학 학술대회를 창립했고 경영경제학을 주제로 블로그에서 활발하게 글을 쓴다.
www. roadsidemba.com
옮긴이 노승영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인지과학 협동과정을 수료했다. 컴퓨터 회사에서 번역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며 환경단체에서 일했다. 옮긴 책으로 《통증 연대기》《스토리텔링 애니멀》《제로 성장 시대가 온다》《측정의 역사》《자연 모방》 등이 있다.
'아이디어드림 > 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만에 끝내는 PSST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작성세미나 안내 (0) | 2024.02.07 |
---|---|
'유스마케팅(Youth Marketing)' 서평이벤트!(10분 추첨) (0) | 2014.05.02 |
[음악] 윤하 "없어"(SBS인기가요) (0) | 2014.01.13 |
[음악듣기] 윤하님의 오늘 헤어졌어요 _ 이소라의프로포즈 (0) | 2013.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