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2때 교육원 수업일정 중 발명 수업이 일년내내 한번..있었어요ㅋㅋㅋ

그때 프린트물 아직 있나 찾아보니 있군요..

최근 카페 활동이 없어서 사죄?의 의미로 엄마 몰래 올릴께요ㅎ

 

<발명 십계명>

 

  1. 더해 보라
    물건+물건, 방법+방법, 혹은 물건+방법과 같이 두가지를 더하는 방법.
    ex) 목걸이 시계(목걸이+시계), 스팀 청소기(대걸레+청소기)
  2. 빼 보라
    A를 분리하여 B와 C로 만들거나 A에서 어느 부분을 제거해 버리는 방법.
    ex) 추 없는 시계
  3. 모양을 바꾸어 보라
    물건의 본질은 그대로 두고 모양을 다르게 만듦으로 새로운 발명품을 만드는 방법.
    ex) 꼬부라진 물파스
  4. 용도를 바꾸어 보라
    A에 이용된 아이디어를 B에 적용하는 방법.
    ex) 훌라우프 -> 비닐하우스 지지대 (?)
  5. 남의 아이디어를 빌려라
    남이 생각해 놓은 아이디어를 다른 곳에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ex) 우표의 작은 구멍 -> 커터칼
  6. 폐품을 이용해 보라
    폐품의 기능, 성질을 파악하고 여러 각도에서 생각하는 방법.
    ex) 버린 가죽 -> 장갑, 지갑
  7. 재료를 바꾸어 보라
    재료나 원료 등을 다른 것으로 대체하는 방법.
    ex) 종이로 만든 컵 
  8. 불가능한 발명은 피하라
    발명이란 굼과 이상이 아니며, 반드시 실용적이어야 한다.
    ex) 3대 불가능-연금술계통, 영구기관계통, 불로장생계통
  9. 크게 혹은 작게 해 보라
    A를 더욱 축소시켜 작게 만들거나 확대시켜 크게 만드는 방법.
    ex) 슬림형 핸드폰
  10. 반대로 생각해 보라
    A의 모양, 방향, 성질 등을 반대로(거꾸로) 바꾸는 방법.
    ex)  장갑 -> 발가락 양말

네..

이것들입니다..ㅋㅋㅋ

 

4번은 사실 뭔 소린지 모르겠고요...;

6번은...

 

저것도 발명인가요?ㄷㄷ

 

누군가 제가 모르는 뜻을 찾겠죠 뭐..ㅋㅋ

 

사실 저 저때 수업 제대로 안들어서 프린트 내용 그대로 배낀거예요ㅋㅋㅋ

 

뭐 더 나오면 또 올릴께요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