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발명·발견

김민재 지음
예림당 2004.11.25
펑점

등장인물:꼼지,엄지,어디손,타로,히틀러,킹고릴라X

줄거리:꼼지와 엄지가 어디손 박사에게 초청을 받아서 기뻐하는 마음으로 어디손 박사 연구소로 가게 되었다. 근데 어디손이 심각한 메일을 받았다.

그 메일을 읽은 어디손 박사가 엄지와 꼼지에게 도와달라고 요청을 한다. 그래서 같이 타로의 타임머신을 타고 히들러를 막으러 간다. 제일 처음으로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이 있는 곳으로 가 히틀러의 일을 방해해서 막는데 성공했다. 바로 갈릴레오 갈릴레이 진자의 운동이 있는 피사의 사탑으로 가게 됫다. 히틀러 박사는 남의 업적을 자기의 업적으로 만들려 한다. 그러나 어디손 일행이 결국 막았다! 바로 다음 아이작 뉴턴의 만유 인력이 있는 영국에 가게 되었는데 또 히틀러가 방해하려고 사과를 다 따고 있었지만 어디손 박사의 발명품으로 실패한다.  그런데 꽤 잠잠해서 어디손 일행이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그러다 대화 도중에 프레스틀리가 있는 과거의 영국으로 갔다. 그리고 어디손 박사가 이야기를 해 주었다. 어느날 엄지와 꼼지가 TV를 보다가 궁금한게 생겨서 어디손 박사에게 물어보러 어디손 박사 연구소로 갔다. 그리고 이야기를 해 주었다. 다음날 X 선을 발명한 뢴트겐의 발명품을 빼았을려는 히틀러 박사를 방해해 지켜냈다. 당므에 히틀러 박사가 페니실린을 찾는것을 방해하지만 엄지의 말로 잘못 방해하게 된다.

그리고 만원경을 발명한 안경점을 방문하게 된다. 다음날 사진의 발명을 보러 가게 된 어디손 일행 거기서 사진의 발명을 보게 된다. 피뢰침을 발명하는 밴저민 프랭클린의 실험을 방해할려 하였다. 히틀러가 만든 소형 로봇을 보게된 꼼지의 역할로 타로의 방해전파로 소형 로봇이 망가진다. 다음날 전화기의 발명을 누가 먼저 했는지 꼼지와 엄지가 누가 진짜 발명가인지 싸우고 있었다. 그러자 어디손 박사의 이야기로 꼼지의 말이 잘못됫다는걸 알았다. 그리고 에디슨,굴리엘로 마르코니,존 로지 베어드,팀 버너리 리 등을 방해해도 실패하는 히틀러 박사. 결국 노벨상을 없애로 갔다. 규조토를 없애서 다이너 마이트를 없앨 생각이였으나 방해당하고 규조토에 파뭍이게 된다. 걸국 어디손의 조건으로 규조토의 파뭍힌 히틀러는 자기 힘으로 발명을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