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더데일리】박용준 = 경기 가평군이 고객에게 감동주고 창의성이 풍부한 브레인육성에 나섰다. 23일 군은 풍요롭고 건강한 에코피아-가평비전을 앞당기기 위해 밑거름이 될 2010년 공무원 교육훈련 계획을 밝혔다.
이번 교육훈련은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도전과 열정이 충만한 공직자를 육성하기 위한 공직자 교육훈련은 전문성과 감성이 충만한 인재양성에 목표를 위해 마련됐다.
군의 인재양성은 내부적으로는 윤리문화를 정착하고 외부적으로는 믿음을 주는 인재양성으로 에코피아-가평Value-up과정 등 10개 교육과정을 개설, 군민감동인재, 전문적인 인재, 창의적 인재, 열정적인 인재를 양성에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은 인재양성을 위해 사례중심 토의 및 발표를 통한 참여식 분임교육으로 에코피아-가평비전과 전략에 대한 가치 실천성 향상을 꾀하고 창의․창조성을 높여 미래대응 역량을 상승시켜 지속성장기반을 다져나가기로 했다.
또 공무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공무원 정보화 교육 및 정보화 경진대회 개최를 통하여 정보지식화를 촉진하고 행정능률성 향상으로 자치행정의 경쟁력을 배가시키기로 했다.
이 밖에도 논쟁이나 비판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협력적사고로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사회적 갈등을 효과적으로 조정·관리하는 갈등관리와 창의력개발과정도 운영해 직무관련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전문지식이 충만한 인재를 양성키로 했다.
아울러 공공디자인 마인드향상, 리더십 역량 향상, 기획능력 향상과정 등도 운영해 패기와 열정, 그리고 유연성과 다양한 시각으로 조직의 변화와 균형을 이끄는 전문인을 양성해 군의 핵심가치인 행복윤리, 미래도전, 환경중심, 주민사랑을 이뤄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2010년 공직교육의 초점은 조직의 비전과 핵심가치 공유를 통해 지역발전과 자치역량을 촉진시키는데있다"며 "공직자 개개인의 능력향상을 꾀해 이를 결합시켜 군민에게 감동과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yj@ithe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