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톨스토이<판도라 지식 통통>60권

*역사와 신화 이야기 8권

*재미와 감종을 주는 이야기 14권

*문화와 사회 이야기 10권

*지혜로운 고전 이야기 8권

*발명과 과학 이야기 7권

*위대한 인물 이야기 6권

*예체능과 흥미로운 이야기 7권

 

 

내가 서평신청으로 받아본 책은

  역사 신화 이야기1<고대 세계의 7대 불가사의>,  문화와 사회 이야기 25<못 먹을 건 없다!>, 27<세계의 놀라운 건축물들>이다.

 

 

<고대 세계의 7대 불가사의>

  이집트 쿠푸 왕의 피라미드, ,바빌론의 공중 정원, 올림피아의 제우스 상,에페소스의 아르테미스 신전, 할리카르나소스의 마우솔레움, 로도스의 거대한 신상, 할리카르나소스의 마우솔레움, 로도스의 거대한 신상, 알렉산드리아의 등대가 고대 세계의 7대 불가사의이다. 그중에서 현존하는건 이집트 쿠푸 왕의 피라미드 뿐이라고 한다.

  각각의 거대한 건물들이 만들어지는 배경과 과정을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 있고 그림 중간중간에 케릭터, 고유명사의 말풍선이  있어 이해를 돕는 듯 하다.

  책 뒷부분엔 '현대 세계의 신 7대 불가사의'가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인간이 만든 경이로운 건축물과 웅대한 예술품의 위해함을 다시금 느끼게 한다.

 

 

 

<못 먹을 건 없다!>

  우리 지구촌은 자연 환경이나 문화에 따라 나라마다 독특한 음식을 먹는다. 우리가 안 먹는 음식을 먹는 사람도 있고 우리가 먹는 음식을 안먹는 사람도 있다. 다른 나라 음식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그림에서 볼거리도 흥미롭고 생소한 음식도 많은데 각 음식에 대해 배경지식을 알고 먹으면그 음식은 더욱 맛깔날 것 같다. 영국 여왕도 먹는 모기 눈알 수프는 누가 요리 할까? 정말 궁금하다.

  책 뒷부분엔 '종교에 따라 먹으면 안 되는 음식'과 음식에 관한 재미있는 뒷이야기'가 있어 우리가 흔히 즐겨 먹는 음식이 탄생하게 된 재미있는 유래와 뒤 이야기를 알 수 있다.

 

 

 

<역사가 된 건축물들>

 

  세계 곳곳에 놀랄 만큼 아름답고 위대한 건축물들이 남아 있는데 이책은 생생한 사진과 그 건물의 기능등을  이해하기 쉽게 그러진 일러스트가 눈에 띈다.

  건물의 특징과 높이가 간단히 표현되어있고 역시 건물이 만들어지기 까지 배경이 잘 나와 있다.

이 책은 내가 세계여행을 간다면  꼭 챙겨 가고 싶은 책이다.

  모든 책 뒷부분엔 "판도라 지식 상자"라는 코너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베스트5 있다. 각 사진과 함께 세워진 나라와 특징을 알수 있다. 아쉬움이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베스트5에 속하는 건물이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부르즈 두바이'를 우리나라 건설회사가 시공했다니 그 기술이 놀라울 따름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