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기업

이장우 지음
형설라이프 2009.11.10
펑점

1인창조기업협회, 지원센터, 정책등 지금 우리나라는 1인창조기업의 매력에 푹 빠진것 같아요.

한마디로 대세가 아닌가 싶어요.

요즘 tv속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하는 매출억대의 주부들...모두 1인기업이라 할수있어요.

자신만의 취미, 재주를 발전시켜 억대매출을 올리고 있는 주부를 접할때마다 정말 부러웠어요.

이 책속에는 1인창조기업가의 성공스토리가 쭉 나오는데 참 배울점이 많은것 같아요.

저희 부모님 세대에선 좋은학교 나와서 좋은직장에 취직하는 것만이 최고라 여겼고 소위 '사'자가 붙은 직업이야말로 돈도 많이 벌고 최고의 명예를 안겨준다고 믿었어요.

다음세대인 저두 그런 영향을 받았어요.

감히 내가 사장이 된다는건 생각지 못했던것 같아요.

하지만 인터넷시대에 접어들면서 정말 다양한 직업들이 생겨나고 공부만이 전부가 아닌 세상이 찾아왔지만 예전의 생각에서 잘 벗어나지는 못한것 같아요.

이 책을 읽으면서 사고를 전환할 필요성을 느꼈어요.

예전의 꽉 막힌 사고방식으로는 아이를 키울수없다는걸 느꼈고 내 아이가 성공하길 바란다면 엄마도 변해야한다고 느꼈어요.

이 시대가 요구하는건 창의력이고 남과 똑같아서는 성공할수없다는걸 느꼈어요.

말로는 내아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살면 좋겠지하고 하지만 사실은 좋은대학에 들어가 좋은 직장에 다녀서 안정적인 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책을 읽고 나니 딱히 남밑에 들어가 눈치보며 직장생활하는것 보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면서 성공하는게 휠씬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방식이 아닐까싶어요.

1인창조기업의 유형과 활동, 준비과정과 되는 방법, 지원활동등 잘 나타나 있어요.

지금 뭔가를 시작해볼려고 준비하는 분들, 나는 남보다 이것만은 자신있다하고 자신하는 재주를 가지신 분들,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신 분들...먼저 이 책을 읽고 탄탄하게 준비하셔서 성공하시길 바랄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