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최고경영자(CEO)와 소비자간 핫라인을 개설하는 등 대대적인 고객안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20일 농심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오는 22일 '고객안심 캠페인' 발족행사를 갖고 클레임 제로화, 고객응대 선진화, 생산공장 업그레이드 등 대대적인 소비자 신뢰회복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특히 소비자들이 직접 회사에 전화를 걸어 불만사항 말하고 개선점을 건의할 수 있도록 담당 임원들을 연결할 수 있는 핫라인을 만들기로 했다. 농심은 또 '고객응대센터'를 새롭게 마련하고 소비자단체와 커뮤니티 모니터 요원들로 구성된 '농심 쓴소리 모임'을 운영한다. 이 회사는 포털사이트와 제휴해 깨끗한 식탁 차리기, 건강한 삶을 위한 식습관 개선법 등 공동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더불어 국내외에 '페어 트레이드(Fair Trade)'를 공식 선언하고 산지, 식재료 공급처와의 관계도 개선한다. 이밖에 '농심 공모전 페스티벌', 소외계층에 간식과 과자를 제공하는 '즐거운 맛차', '홈스위트 만들기 콘테스트' 등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교류를 더욱 늘리기로 했다. 캠페인이 끝난 후에는 백서를 만들어 고객 관련 자료집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nomy.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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