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각종 사무용품과 문서서식에 디자인 슬로건 적용]

기아차가 '디자인' 슬로건을 통한 직원들의 브랜드경영 공감대 확산에 나섰다.

기아차는 오는 21일부터 디자인 슬로건을 각종 사무용품들과 문서 서식에 채택한다고 17일 밝혔다.

디자인 슬로건이 적용되는 분야는 명함, 종이컵, 결재판, 서류철, 봉투 등 업무상 자주 사용하고 접하는 사무 및 생활용품들과 이메일 개인서명 양식, 전산문서 양식, 보고서 표지 양식 등이다.

기아차 디자인 슬로건은 'DESIGN'의 철자 중 S를 호기심을 나타내는 ?(물음표)로, I를 창의적 아이디어를 나타내는 전구로 표현했다.

이는 고객의 생활에 끊임없는 물음을 던져 보다 나은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아차의 미래 경영철학을 함축적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그동안 추진해온 ‘디자인(DESIGN)’이라는 브랜드 핵심요소를 통해 새롭고 창의적인 기아 브랜드에 대한 직원들의 공감대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지난 2006년 세계적 자동차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를 영입한 데 이어 지난해 디자인(DESIGN)을 주제로 한 기업 PR 광고를 선보이는 등 전사적 차원에서 디자인 경영을 추진해 왔다.

특히 지난 2월엔 브랜드 경영 강화를 위해 브랜드경영팀을 신설했다.

기아차는 또 2010년까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및 평가 시스템 구축, 브랜드 아이덴터티(BI)가 반영된 신차 출시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어 2015년까지는 글로벌 브랜드 관리 시스템 강화, 목표 달성 관리 및 브랜드 아이덴터티(BI) 재점검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ALG "현대기아차, 美서 품질비해 인식 나빠"
☞ 기아차, "모하비와 함께 금강산 가세요"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기성훈기자 ki0301@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아이디어의 보물섬! 최신 아이디어 모여라! www.idea-club.com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