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밀라노 가구박람회」 한국디자인展 개최

지식경제부가 후원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하우스가 주최하는 '한국디자인전'이 밀라노에서 열린다.('08.4.16∼21, 밀라노 LUISA BECCARIA)

50개국 2,500여 업체가 참가하고 27만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인 '2008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에 맞춰 한국의 우수 디자인이 선보이는 것이다.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는 가구와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생활소품 등 디자인 전반을 아우르고 있으며, 전통과 현대, 신기술과 감성의 조화를 통해 세계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시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 디자인전'은 전시·프레스 컨퍼런스·리셉션으로 구성되며, "Designer's HAND(한국의 손·멋)"을 주제로 한 전시는 지식경제부 선정 '차세대 디자인리더'를 비롯한 유망 디자이너의 작품과 전주 한지를 활용한 공예 디자인, Design Korea 홍보관 등을 통해 한국의 우수 디자인과 디자인정책을 소개하게 된다.

프레스 컨퍼런스(4.17)에는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인잡지 인테르니(INTERNI)와 디자인포털 디자인붐(designboom.com) 및 영국의 아이콘(ICON) 등 해외 유력 언론사를 초청해 한국 디자인을 세계 무대에 홍보하고, 리셉션에는 국내외 디자인 인사, 언론, 관련 업계 종사자 등 약 2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 알레산드로 멘디니, 건축디자이너 로베르토 셈프리니 등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지식경제부는 금번 밀라노 한국 디자인전이 민간 디자인업체와 공공기관이 협력해 해외 유명 디자인전시회에 참가하는 최초 사례로, 디자인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한국 디자인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유럽의 선진 디자인 시장에 상품판매, 디자인 프로젝트 수주 등을 통해 약 100만달러 이상의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지식경제부는 금번 밀라노 '한국디자인전' 개최를 계기로 향후 英 100% Design展 등 해외 유명 디자인전시회에 한국의 우수 디자이너와 기업의 참가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아울러 디자인산업 해외진출 지원 네트워크 구축, 해외 유명 디자인 어워드 수상지원, 디자인 시장개척단 파견 등을 통해 국가브랜드 제고 및 디자인의 수출산업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끝)

< 아이디어의 보물섬! 최신 아이디어 모여라! www.idea-club.com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