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개선이 오히려 믿을만하고 성취 가능하다

 

미국의 팻 라일리라는 농구 코치는 가장 많은 승리를 했다. 뛰어난 선수를 많이 보유했던 것은 분명하지만 충분한 자원을 가지고도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도 사실이다.

그는 꾸준히 작은 개선을 실천한 사람이었다. 1986년은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었다. 바로 전 해에 최고의 해라고 말할 만큼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선수들을 다음 단계로 발전시키는 방법을 연구하다가 점진적으로 작은 발전을 꾀해 보기로 했다. 선수들에게 자신의 최고기록을 단 1퍼센트만 높여도 경기에서 큰 차이를 만들어 낼수 있다고 설득했다.

이 철학의 진정한 가치는 모든 사람이 그것이 가능한 일이라고 믿을 때 나온다. 선수들은 그것을 믿었고 그 확신이 큰 결과를 낳았다. 대부부의 선수가 5% 발전했고 1987년은 가장 수월한 해였다고 말했다.

성공의 핵심은 확신의 느낌을 개발하는 것이다. 그런 믿음이 개인의 발전을 가져오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삶을 더 향상 시키기 위해 필요한 행동을 취하게 한다. 우리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새로운 경험을 할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더욱 강력한 힘을 주는 믿음을 갖게 되면 과거에 확실하다고 믿었던 것들을 버릴 수 있다.새로운 근거를 갖게 되면 믿음도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지금 갖고 있는 믿음이 용기를 주는가? 아니면 용기를 잃게 하는가 여부는 중요한 문제이다.  오늘부터 믿음이 만들어 내는 결과에 대해 생각하는 습관을 가져라. 그 믿음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지 아니면 자신을 방해하는 지를 생각하라.

 

출처 :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