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김경원기자]포털아트(www.porart.com)는 지난 1일부터 ‘2007년 대한민국 구상대전(제36회 구상전) 수상작가 43인 초대전’을 2층 전시실에서 개최중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두 달 전 제36회 구상전 공모전에 출품해서 대상 및 최우수상·우수상을 받은 작품과 특선작품을 비롯해 수상작가 43인의 작품 247점이 전시된다.

전시되는 작품은 국내 최대 인터넷 경매(www.porart.com)를 통해 경매 시작가 10∼300만원에 판매된다. 전시 작품 중 50% 이상은 경매 시작가 10만원부터 판매되고, 30%이상은 경매 시작가 20만원부터 판매되는 파격적 경매다.

포털아트는 설 연휴에도 전시실을 개방할 예정이다. 또 전시실을 방문한 포털아트 회원에게 ‘대한민국 구상대전 수상작가 43인 초대전 도록’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이번 36회 구상전을 주최한 ㈔구상전의 하태홍 이사장은 “이번 출품작들과 수상작들은 그 어느 때보다 수준이 뛰어나다”며 “한국 구상회화의 흐름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털아트 김범훈 대표는 “이처럼 파격적인 경매는 포털아트가 대한민국 구상대전 시상금 중 특선 화가 이상의 시상금을 전액 지원했기 때문”이라며 “미술품 유통의 악순환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범훈 대표는 “그동안 1년간 10점의 미술품도 판매하지 못하는 악순환이 계속돼 왔다”며 “이번에 미술품 애호가들은 좋은 작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화가들은 판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포털아트는 매주 수·토요일에 화가와 미술품애호가들의 만남의 장을 만들고 있다. 이들에게 무료 뷔페를 제공, 화가와 식사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참석을 원하면 포털아트 1:1게시판에 신청하고 참가하면 된다.

다음은 대한민국 구상대전(제36회 구상전 공모전) 수상작가 43인 초대전 참여 작가 명단이다.

△이영준(대상 서양화) △강명순(최우수상 서양화) △김지영(최우수상 한국화) △강주영(우수상 서양화) △권미혜(우수상 한국화) △김대현(우수상 판화) △성덕순(우수상 문인화) △손현숙(우수상 수채화) △강은주 △강은진 △고길현 △김 득 △김만희 △김미희 △김홍직 △류인희 △박경숙 △박기훈 △박병권 △박영수 △박종미 △박철용 △배수진 △백지회 △변혜숙 △송현미 △안은경 △오승희 △오현숙 △이용준 △이현정 △이홍제 △전성수 △전성환 △전지우 △조영표 △조재인 △최정애 △한영남 △허지윤 △홍성은 △황선화 △황혜정


[관련기사]
☞ 연간 5억 상금의 국내 최대 미술대전 개최
☞ 인터넷 미술대전, 막바지 순위경쟁 치열
☞ 대한민국 인터넷 미술대전, 순위 경쟁 치열



김경원기자 kwkim@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