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직접 시정홍보물 제작에 참여한다.

대구시 관계자는 11일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시정홍보 UCC(User Created Content · 사용자 제작 콘텐츠) 제작에 시민들을 참여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이에 따라 시민참여형 UCC 공모전 및 포토디카 콘테스트를 매월 실시키로 했다. UCC 동영상의 경우, ‘대구 로고송 만들기’, ‘당신이 UCC스타’, ‘대구의 봄을 찾아서’ 등 월별로 주제를 달리하는 공모전이 열린다. 포토디카 콘테스트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주제에 구분없이 일반 콘테스트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UCC 공모작과 포토 디카에 우수작으로 선정된 네티즌 8명에게는 매월 일정의 상금을 지급하고 시정홍보 알리미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우수작에 대해서는 시정홍보관, 인터넷신문, 뉴스레터 콘테츠 등으로 활용하는 한편 다음 등 포털 사이트 등에 시정홍보관을 설치, 퍼가기와 추천하기 등을 통해 시정홍보 콘텐츠를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박창대 대구시정책홍보관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친근감 있는 시정홍보 콘텐츠 구축으로 시정에 대한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도시 이미지 홍보에도 한몫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행사 홈페이지 http://i-daum.net/dg/event.html

<대구/박태우기자 taewoo@kyungh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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