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2학년이구요.. 수학과를 전공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복수전공으로 경영학과를 하고 있구요....

 

제가 증권쪽에 관심히 있어서...

 

그쪽으로 취직을 할까 하는데... 우선.. ....

 

저한테 맞는지 확인 삼아 자격증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어떤 자격증 공부를 하면 좋을까요??

 

투자상담사를 한다면.... .. 4권의 기본서를 다 사서 해야하나요??

 

선물거래상담사는 어렵나요?

 

그리고 AFPK는 어떤가요?

 

어떤 걸로 먼저 시작을 하면 좋을지 또 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알려주세요...^^

 

아 제가 경영학관는 이제 시작이라 원론만 들었구요..;;;;

 

교양으로 증권쪽을 하나 들었거든요....

 

말하자면 완전 처음이죠...^^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답변부탁드려요..^^

질문자가 설택한 답변

흔히들 증권사 3종세트(증권투자상담사, 선물거래상담사, 증권 FP)를 따야지 증권사에 취직이 가능하다 얘기하더군요...

 

물론 토익이나 학점관리 인성 등등 여러가지 서류전형과 면접이 있겠지만, 3종세트는 거의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왜냐면 증권을 매수,매도 하려면 위의 자격증이 필요하거든요... (일반인은 증권을 매수,매도 의뢰를 하는거지 본인이 직접사고 파는게 아니라는거죠... 물론 자유롭게 증권사에 계좌를 만들고 의뢰를 할수는 있지만요. ^^;)

 

증권사 3종세트 중 가장 난위도가 아래에 있는것이 투자상담사 입니다.

그담엔 보통 선거사 따고 FP 따고 그런식으로 자격증을 취득하시죠...  

 

그리고 난위도가 아래라는 거지 쉽다는것은 아닙니다.  서로 물리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제대로 공부하셔야 나중에 딸 선거사나 FP 를 취득하기 수월합니다.

더 나아가서 일반운용전문인력 이나 FRM 을 따기위해서도 마찬가지이고요...

 

질문하신것은 투상 4권을 다 사서 해야하냐고 하셨는데 제 생각에는 다 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증권사 취직을 목표로 하시는데 완벽하진 않아도 이론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취직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것이라면 요령껏 요약집으로도 따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분들은 면접관들이 물어보시는 질문에는 분명 대답못할것이 뻔합니다.  그이유면 충분할것 같구요.

 

선물거래상담사도 증권투자상담사를 취득(이해) 하시고 공부하신다면 쉽게 딸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AFPK 는 상당히 난위도가 높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시간도 많이 필요하고 드는 돈도 많이 든다는....;  그리고 별 지식없이 따기엔 무리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결론은 투상 담에 선거사 그리고 FP 를 취득하신후에 여력이 되신다면 일반운용전문인력과 FRM 을 따신다면 금융쪽에 꽤 스펙을 쌓았다고 하실수 있을겁니다.

물론(CFA 나 CPA 등등 여러 어려운 시험들도 있습니다만...;) 

 

시간은 각 과목당 2~3개월 정도 잡으시면 무난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팁 하나 드리지요...  종로2가에 YMCA 빌딩6층에 한국경영교육원이라고 있습니다. 그곳에서 6월7일날 증권투자상담사 9월2일시험 대비 무료 세미나가 있어요. 참석하면 문제풀이집도 공짜로 준다고 해서 한번 가보려고요..  선거사랑 FP 도 교육하는거 같은데 가서 설명좀 들어봐야겠어요.  www.korbei.com 에서 신청하시면 될꺼구요 여러과목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참, 그날 오면 증권사와 은행에서 현역으로 뛰고 계신분들이 취업에 관한 세미나도 진행해준데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