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이규창기자][[2007 머니투데이·모닝스타 펀드대상] 베스트 펀드 판매사 - 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에게 정말 필요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펀드 판매의 프로세스를 구조조정했습니다."

▲영업점 직원의 역량 ▲유형별로 가장 경쟁력있는 펀드 ▲판매 후 지속적인 관리 등 3박자가 어우러져야 고객에게 만족하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게 동양종금증권의 철학이다.

서동원 리테일본부장(사진)은 " 펀드판매에 영업점 직원의 역량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심도있는 상담을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필요한 것을 파악해 그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투자서비스의 기본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과거 합병을 통한 고객기반과 영업 네트워크의 확대가 현재 동양종금증권의 자산관리 역량의 초석이 됐다. 그동안 축적된 금융상품 영업 노하우는 펀드판매로 이어져 실적이 호조를 보이게 만든 자양분이 됐다.

영업점 직원의 종합자산관리 역량을 키우기 위해 꾸준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온라인PB교육과 PB 솔루션 과정, PB 후보 과정 등 PB아카데미를 통해 각 직원들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한다.

동양종금증권은 특정 운용사나 계열운용사에 국한하지 않고 업계전체를 통털어 유형별로 가장 경쟁력있는 펀드를 선정해 판매한다.

서 본부장은 "운용사마다 투자철학이 있고 각 투자대상에 따라 장단점이 있는 만큼 특정 운용사에 얽매이지 않아야 고객에게 좀더 좋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며 "운용사마다 장점을 충분히 발휘해 우수한 성과를 보일 펀드 발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양종금증권은 펀드 판매 이후에도 고객의 투자성과를 모니터링하는 등 사후관리를 정례화하고 있다. 펀드의 운용현황 점검에 필요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시장상황에 대한 수시 코멘트를 통해 고객이 충분히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리서치센터 및 해당 펀드 운용사와 긴밀히 연계하고 있다.

이규창기자 ry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Recent posts